4월 4주 주간 학습계획 안내입니다.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초등학교 3학년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체육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시업식 | 우리 몸의 바른 자세, 손 씻기와 이 닦기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주요 활동 | 우리 학교 알아보기 | 우리 몸의 올바른 자세 알고 실천하기, 올바른 손 씻기와 이 닦기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1) | 참고자료 | | 10~13쪽(천재) | 국어-가 36~37쪽 | 국어-가 38~39쪽 | 국어-가 40~43쪽 | 2 교시 | 교과 | 음악+체육 | 국어 | 수학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교가와 율동 | 재미가 톡톡톡 | 1.덧셈과 뺄셈 | 나의 체력 알아보기 | 생활속의 맨손 체조 | 주요 활동 | 우리학교 교가를 율동과 함께 배우기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준비) | 덧셈을 해볼까요?(3) | 나의 체력 알아보고 체력 목표 세우기, | 맨손 체조의 필요성 알아보고 신체 부위별 맨손 체조 해보기 | 참고자료 | | 국어-가 32~33쪽 | 수학14-15쪽 | 16~17쪽(천재) | 18~19쪽(천재) | 3 교시 | 교과 | 과학 | 국어 | 사회 | 음악 | 수학 | 학습주제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재미가 톡톡톡 |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보기 | 마법 색종이(1/2) | 뺄셈을 해 볼까요(1) | 주요 활동 | 땅콩 관찰하기 | 느낌을 살려 사물 표현하기(준비) |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나누기 | 바른 자세와 호흡법, 발성법 | 받아내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참고자료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 국어-가 32~33쪽 | | 악보 | 수학 16-17쪽 | 4 교시 | 교과 | 창체 | 과학 | 미술 | 음악 | 창체 | 학습주제 | 학교폭력 예방교육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 조형원리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마법 색종이(2/2) | 장애이해교육 | 주요 활동 | 휴대폰 욕설! 이제그만 | 땅콩 측정하기 | 색종이를 활용하여 ‘대비’‘’율동‘표현하기 | 음의 길고 짧음 ‘감상’ 놀람교향곡 |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기 | 참고자료 | | 과학 12~13쪽 실험관찰 7쪽 | (준비물)색종이,풀,가위 도화지 | 악보, 감상자료 | | 5 교시 | 교과 | 영어 | 수학 | 미술 | 도덕 | 사회 | 학습주제 | 인사하기 (1.Hi, I’m Sena.) | 덧셈을 해 볼까요(1) | 조형원리를 활용하여 표현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보기 | 주요 활동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기 | 받아올림이 없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색종이를 활용하여 ‘대비’‘’율동‘표현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 익히기 | 우리 고장 그림 그리기 | 참고자료 | 학생활동지 | 수학 10-11쪽 | (준비물)색종이,풀,가위 도화지 | 도덕책 |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크레파스 | 6 교시 | 교과 | | 수학 | | | | 학습주제 | | 덧셈을 해 볼까요(2) | | | | 주요 활동 | | 받아올림이 한번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 계산 | | | | 참고자료 | | 수학 12-13쪽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