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 학습내용 | 준비물 |
3월 23일 (월) | ▸ [안전] 생활 안전 - 놀이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 알아보고 예방하기 | |
▸ [국어] 감각적 표현 익히기 - 감각적 표현 알기 -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 감각적 표현해 보기 | |
▸ [수학] 덧셈과 뺄셈 구하기 | 연습장 |
▸ [미술]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도화지, 사인펜 |
▸ [만들기 놀이] 우리 집 냉장고에는 무엇이 있을까? | 종이, 전단지, 풀 |
▸ [미션] 몸 흔들기 | |
3월 24일 (화) | ▸ [진로] 흥미와 적성 - 나의 꿈 목록 작성하기 | 필기도구, 연습장 |
▸ [사회] 우리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 위치에 따라 고장의 모습이 다르게 보임을 알기 - 인공위성에서 지구의 모습 살펴보기 - 인공위성 사진의 특징 알기 | |
▸ [과학] 기초탐구 요소 익히기 - 관찰, 측정 예상 | 연습장 |
▸ [체육] 면역력 높이는 실내 체조 알아보기 - 실내 체조 방법 알아보기 - 실내 체조 해 보기 | 매트, 운동복 |
▸ [언어 놀이] 24절기 알아보기 | 페트병 뚜껑, 네임펜 |
▸ [미션] 나만의 꿈 목록 ▸ [미션]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1) | 스피드컵 |
3월 25일 (수) | ▸ [자율] 우리들의 학교 이야기 - 학교에서 일어난 경험담 읽고 쓰기 | |
▸ [영어] 동물 - 동물의 이름을 파악하고, 숫자와 연결 지어 동물 수 세기 | |
▸ [수학] 덧셈과 뺄셈 구하기 | 연습장 |
▸ [메이커] 내가 등장하는 홀로그램 만들기 | OHP 필름, 스마트폰, 검은 천, 컴퓨터 |
▸ [언어 놀이] 섞어 섞어 고사성어 | 재활용 상자, 네임펜 |
▸ [미션]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2) | 스피드컵 |
3월 26일 (목) | ▸ [안전] 생활 안전 - 놀이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 알아보고 예방하기 | |
▸ [과학] 기초탐구 요소 익히기 - 분류, 추리, 의사소통 | 연습장 |
▸ [국어]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감각적 표현의 의미와 종류 알기 - 이야기 속 감각적 표현 찾기 - 이어질 뒷이야기 쓰기 | |
▸ [SW] 순차, 반복 코딩 알아보기 - 순서대로 블록을 조립하여 미션 해결하기 - 반복 명령을 사용하여 미션 해결하기 | |
▸ [만들기 놀이] 텔레비전 만들기 | 재활용 상자, A4 파일, 매직, 종이, 플라스틱 숟가락 |
▸ [미션] 하루 두 동작 미션 컵플리트(3) | 스피드컵 |
3월 27일 (금) | ▸ [문화] 음악과 미술에서 필요한 것 알기 - 주변의 소리 탐색하기 - 주변의 물건 탐색하기 | |
▸ [음악] 노래 바른 자세와 발성의 기초 - 발성 연습하기 - 노래 부르기 | |
▸ [영어] 학용품 - 학용품 이름 이해하기 - 가지고 있는 학용품에 관해 묻고 답하기 | |
▸ [사회] 디지털 영상지도로 우리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 디지털 영상지도 보는 방법 알고 우리 고장의 모습 살펴보기 - 디지털 영상지도를 사용하면 좋은 점 정리하기 | |
▸ [그리기 놀이] 가족 얼굴 그리기 | 종이, 연필 |
▸ [미션] 바른 발성으로 노래 부르기 ▸ [미션] 아는 노래 컵타 챌린지 | 스피드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