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1년 8월 26일 목요일

오늘은 1교시에 도서관 이용 수업을 했습니다. 10분 동안, 다양한 모양을 가진 책들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책을 찾아 읽어보았습니다. 지금 아이들이 한글이 어느 정도, 습득이 된 상태라서 2학기에는 도서관 이용 수업을 하며 독서습관 형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방학 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보고 동작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스크래치 페이퍼를 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받아쓰기를 하고 그림책 꽃을 선물할게를 읽어보았습니다.

1. 받아쓰기 틀린 문제 10칸 노트에 3번씩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너무 어두워. 2. 너는 뭐가 더워? 3. 문제가 쉬워요. 4. 과자 나눠주기 5. 뉘우치는 아니 6. 기차 바퀴를 오리세요. 7. 자리가 바뀌고 나서 8. 누나에게 뛰어가요. 9. 새가 지저귀고 있어. 10. 저 당나귀를 보세요.

오늘은 1교시에 도서관 이용 수업을 했습니다. 10분 동안, 다양한 모양을 가진 책들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책을 찾아 읽어보았습니다. 지금 아이들이 한글이 어느 정도, 습득이 된 상태라서 2학기에는 도서관 이용 수업을 하며 독서습관 형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방학 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보고 동작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스크래치 페이퍼를 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받아쓰기를 하고 그림책 꽃을 선물할게를 읽어보았습니다.

1. 받아쓰기 틀린 문제 10칸 노트에 3번씩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너무 어두워. 2. 너는 뭐가 더워? 3. 문제가 쉬워요. 4. 과자 나눠주기 5. 뉘우치는 아니 6. 기차 바퀴를 오리세요. 7. 자리가 바뀌고 나서 8. 누나에게 뛰어가요. 9. 새가 지저귀고 있어. 10. 저 당나귀를 보세요.

오늘은 1교시에 도서관 이용 수업을 했습니다. 10분 동안, 다양한 모양을 가진 책들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책을 찾아 읽어보았습니다. 지금 아이들이 한글이 어느 정도, 습득이 된 상태라서 2학기에는 도서관 이용 수업을 하며 독서습관 형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방학 동안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보고 동작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스크래치 페이퍼를 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받아쓰기를 하고 그림책 꽃을 선물할게를 읽어보았습니다.

1. 받아쓰기 틀린 문제 10칸 노트에 3번씩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너무 어두워. 2. 너는 뭐가 더워? 3. 문제가 쉬워요. 4. 과자 나눠주기 5. 뉘우치는 아니 6. 기차 바퀴를 오리세요. 7. 자리가 바뀌고 나서 8. 누나에게 뛰어가요. 9. 새가 지저귀고 있어. 10. 저 당나귀를 보세요.

2. 개인 줄넘기 다음 주 화요일까지 준비해주세요.

- 플라스틱 고리들이 여러 개 들어간 형태의 줄넘기는 줄넘기를 하다가 맞았을 때, 많이 아프니 손잡이부터 줄까지 플라스틱 일체형으로 된 어린이용 줄넘기를 준비해주세요.

3. 2학기 기본 학습준비물- 학습지 포트폴리오 파일(1학기 학습지 전부 빼서 준비), 색연필, 사인펜, 가위, , 10칸 공책 2(국어, 수학용), 받아쓰기 공책, 두루마리 휴지, 물티슈, 색종이 이번 주까지 다시 준비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기본 학습준비물은 학교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이번 주부터 정상 운영합니다.

돌봄교실은 방학 중 돌봄 신청자가 아닌 1학기 돌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5. 이번 주부터 시정 정상 운영합니다.

, 금요일 4교시 후 1시 하교 및 화, , 목요일 5교시 후 140분 하교입니다.

6. 친구들이 다칠 수 있는 장난(몸 세게 잡거나 당기기, 옷 잡아당기기, 밀치기, 발로 차기, 때리기, 입으로 물기)을 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지도해주세요.

7. 바른 젓가락질 가정에서도 연습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8. 학교에 장난감(말랑이, 비즈, 팝업, 슬라임, 클레이 등을 가져오지 않습니다)을 가져오거나 친구들 간에 서로 선물이나 돈을 교환하거나 주고받는 일이 없도록 지도해주세요.

9.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코로나 19 가정학습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친구들 간에 신체 접촉을 하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친구 한 명의 자리에 모여 있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10.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11.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