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8일 목요일 |
---|
오늘은 1교시에 문장부호의 의미를 알아보고 문장부호의 종류와 쓰임을 알아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연극 선생님과 찰흙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찰흙처럼 몸으로 모양을 만들어 표현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고 가족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아서 편지를 쓰고 꾸며 계단책을 만들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문장부호의 쓰임을 다시 공부해보고 문장을 읽고 문장 속에서 문장부호를 찾아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묶음과 낱개로 50까지의 수를 알아보았습니다. 1. 국어활동 84-87쪽 가정에서 풀이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 수학익힘 74-75쪽 학교에서 완성하지 못한 친구들은 가정에서 풀이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다음 주 월요일에 문장부호 성장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장부호(쉼표,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공부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신발 숨기는 행동은 장난이 아니라 학교폭력입니다. 다른 친구가 허락하지 않은 한, 친구의 물건에 손을 대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5. 친구들이 다칠 수 있는 장난(몸 세게 잡거나 당기기, 옷 잡아당기기, 밀치기, 발로 차기, 때리기, 입으로 물기)을 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지도해주세요. 아직 친구들이 다칠 수 있는 장난을 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 화가 날 때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주세요. 친구가 기분을 나쁘게 했다고 폭력을 사용하는 것은 더 큰 갈등을 불러일으킵니다. 일단, 잠깐 멈춘 후 심호 흡을 3번 하고 친구에게 화를 내지 않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갈등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친구들 간에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 경 우에는 가정에도 연락을 드립니다. 가정에서도 학교와 연계하여 지도해주세요. 모든 교육적 효과는 가정과 학교가 연계되었을 때, 가장 뛰어납니다. 6. 바른 젓가락질 가정에서도 연습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7. 학교에 장난감(말랑이, 비즈, 팝업, 슬라임, 클레이 등을 가져오지 않습니다)을 가져오거나 친구들 간에 서로 선물이나 돈을 교환하거나 주고받는 일이 없도록 지도해주세요. 8.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코로나 19 가정학습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친구들 간에 신체 접촉을 하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친구 한 명의 자리에 모여 있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9.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10.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