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1년 6월 23일 수요일

오늘은 1교시에 그림을 보고 보이는 대상들을 낱말로 써보고 ‘~~을 합니다.’라는 문장의 형식을 알아보고 낱말을 넣어 문장을 완성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보고 어울리는 문장을 생각하여 더 써보았습니다. 이번 단원에서는 한 단원 동안 문장 만들기를 연습하므로 읽고 쓰기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아직까지 글씨를 쓰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으니 읽고 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은 가정에서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교시에는 길이, 넓이, 무게, 양을 비교하는 낱말들을 정리해보고 모둠별로 비교 올림픽을 했습니다. 본인 모둠이 점수를 얻지 못했다고 더 이상 게임을 하지 않겠다고 하는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결과와 상관 없이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또한 습관적으로 재미 없겠다, 하기 싫다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며 수업 분위기를 흐리고 친구들의 의욕을 저해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언어와 행동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3교시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 작품들을 살펴보고 고흐의 해바라기를 스크래치 페이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스티커 아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아주 집중하여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5교시에는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의 의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비교하는 낱말 쓰기 학습지 검사 못 받은 학생은 가정에서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 한글 쓰기 및 불러주는 대로 생각해서 쓰는 받아쓰기 가정에서 많이 연습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언어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이번 주 금요일에 수학 4. 비교하기 단원 성장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학습 내용은 매우 쉽게 느끼지만 독해 능력이 부족하여 비교하기 단원에서 문제 해결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으니 비교하는 표현들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5. 기본 학습준비물이 없는 학생들은 바로 준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6.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7.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코로나 19 가정학습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8.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9.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0.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 돈을 빌리거나 주고 받지 않기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