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5일 화요일 |
||||||||||||
---|---|---|---|---|---|---|---|---|---|---|---|---|
오늘은 1교시에 종이와 막대를 이용하여 접을 수 있는 부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대형 원마커를 이용하여 3가지 게임을 했습니다. 자리를 옮기는 게임, 원마커를 쳐서 떨어뜨리는 게임, 원마커 뒤집기 게임을 했습니다. 3교시에는 받아쓰기 5문제를 보고 지각대장 존 그림책을 이용하여 받침과 이중모음 쓰기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물체의 넓이를 비교하는 표현들을 공부해봤습니다. 길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는 표현들을 헷갈려 하므로 구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5교시에는 3교시에 마무리하지 못했던 지각대장 존 그림책 낱말 넣기를 이어서 해보았습니다.
1. 수학익힘 60-61쪽 확인받지 못한 학생은 가정에서 풀이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 받아쓰기 틀린 문제 3번씩 10칸 노트에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현장체험학습 관련 준비물 및 일정 안내해드립니다. (1) 도시락 (김밥, 유부초밥, 볶음밥, 샌드위치) 등 최대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종류(잘 쉬지 않는 음식으로 준비해주세요.) / 과일, 디저트 지양 (2) 과자 및 간식 금지 (버스 내 취식 금지입니다.) (3) 물 또는 음료 (얼음물 금지) (4) 반티 착용 (5) 멀미하는 친구는 멀미약 미리 먹거나 붙이기, 비닐봉지 준비 (6) 여벌옷 하의(바지, 속옷) 준비하기 ? 용변 실수 대비 (7) 가방은 학교에 메고 다니는 백팩 준비(크로스백은 들고다니기 어렵습니다.) (8) 우비 또는 삼단 우산 - 우천 대비 현장체험학습 일정 안내 (1) 08:40~09:10 국립생태원 출발 (2) 09:10~09:40 생태원 에코리움 도보이동(약10분) 및 화장실 이용 (3) 09:40~11:40 일일생태체험 교육(생태원강사 수업) (4) 11:40~12:30 점심식사 (생태원) (5) 12:30~13:30 5대관 동식물 관람(학급별 담임교사 인솔) (6) 13:30~14:00 학교로이동 및 하교 예정 ※ 학교로 출발 시 학부모님께 문자로 연락 드릴 예정입니다. 하교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당일 문자를 확인하여주시길 바랍니다. 4. 학생들 간 다툼의 경우, 양쪽 학생 상담을 통해 두 학생이 모두 인정한 부분만 가정에 전달해드립니다. 학생의 성장에 있어 학교와 가정의 연계 지도가 필수적이며 담임 선생님에 대한 가정에서의 신뢰와 존중이 있어야 최적의 교육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아이들도 가정과 학교에서 혼란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생 지도가 필요한 부분들은 학부모님께 연락을 드리며 가정에서도 연계하여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갈등과 다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해결되지 않고 갈등이 심화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학교와 가정에서의 적극적인 지도가 필요합니다. 먼저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하는 것이 지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가정에서 지도하여주세요. 학교와 가정에서의 적절한 지도로 올바른 행동이 내면화되며 점차 갈등 해결 방법을 학습해나가는 것입니다. 가정에서의 지도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연락을 드리면 가정에서 적극적인 지도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5. 다른 친구를 배려하고 친구 입장에서도 한번씩 더 생각해볼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내가 먼저 한다고 하며 친구들과 다툼이 많이 발생합니다. 때로는 친구들을 양보할 수도 있고 다른 친구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음을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6. 가족 행사표를 이번 주 금요일까지 작성해올 수 있도록 가정에서 지도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