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1년 6월 14일 월요일

오늘은 1교시에 받침이 들어간 동화와 이야기를 읽어보고 받침을 넣어서 여러 가지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쌍자음과 이중모음이 들어가는 어구 받아쓰기를 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전담 선생님과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고 자신의 다짐을 써서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꾸며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다도예절교육이 있었습니다. , , 목소리, , 손 예절을 알아보고 친구들의 꿈을 경청하여 들어보았습니다. 차를 마시는 예절을 알아보고 주전자에 직접 차를 우려서 마셔보고 약과도 먹어보았습니다. 친구들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인사를 잘하고 예절을 잘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받아쓰기 틀린 문제 국어 10칸 노트에 3번씩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여기까지 따라와요 (2) 호주머니가 커요 (3) 오후부터 비가 와요 (4) 가까스로 고치고

(5) 나무 뿌리까지 뽑아

10칸 노트 다 쓴 학생은 다시 준비해올 수 있도록 살펴봐주세요.

2. 국어활동 64-75쪽 가정에서 풀이해올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학생들 간 다툼의 경우, 양쪽 학생 상담을 통해 두 학생이 모두 인정한 부분만 가정에 전달해드립니다. 학생의 성장에 있어 학교와 가정의 연계 지도가 필수적이며 담임 선생님에 대한 가정에서의 신뢰와 존중이 있어야 최적의 교육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아이들도 가정과 학교에서 혼란을 느끼지 않습니다. 학생 지도가 필요한 부분들은 학부모님께 연락을 드리며 가정에서도 연계하여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갈등과 다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해결되지 않고 갈등이 심화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학교와 가정에서의 적극적인 지도가 필요합니다. 먼저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하는 것이 지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가정에서 지도허여주세요. 학교와 가정에서의 적절한 지도로 올바른 행동이 내면화되며 점차 갈등 해결 방법을 학습해나가는 것입니다. 가정에서의 지도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연락을 드리면 가정에서 적극적인 지도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4. 다른 친구를 배려하고 친구 입장에서도 한번씩 더 생각해볼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내가 먼저 한다고 하며 친구들과 다툼이 많이 발생합니다. 때로는 친구들을 양보할 수도 있고 다른 친구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음을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5. 자신의 물건 및 알림장, 우체통 스스로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물건을 관리하지 않아 잃어버려 학습활동에 어려움을 겪거나 가정통신문이 회수가 되지 않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집에 오면 알림장과 우체통을 학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숙제와 준비물을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6.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7.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8.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9.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0.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 돈을 빌리거나 주고 받지 않기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