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8일 화요일 |
---|
오늘은 1교시에 전담 선생님과 다목적 강당에서 개와 고양이 놀이, 판 뒤집기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2-3교시에는 생명존중 교육을 했습니다. ‘너는 특별하단다’ 플래시 동화를 보고 큰별의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정말로 가치 있고 소중한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사랑, 관용, 정직, 이해심, 공감 등 여러 가지 마음의 보석을 알아보고 마음의 보석을 잘 가꾸고 닦기로 다짐해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ㅅ, ㅆ, ㅈ, ㅉ, ㅊ을 구분하여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자음자 ㅇ을 배워보았습니다. ㅎ까지 배우면 모든 기본 자모음자를 학습하게 됩니다. 모든 자모음자를 잘 읽고 쓸 수 있는지 가정에서도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 가정통신문 1장(생명존중교육)이 배부되었습니다. 2. 국어 10칸 노트에 ㅇ이 모음자를 만나면 1번씩 쓰고 읽기 확인 후, 사인해서 보내주세요. 3. 이번 주 중으로 받아쓰기 노트 준비해주세요. 4. 기본 학습 준비물(색연필, 사인펜, 풀, 가위, 국어/수학 10칸 노트, 받아쓰기 노트, 알림장, 색종이)은 잃어버리지 않게 스스로 잘 관리하고 잃어버리거나 다 사용하는 대로 바로 다시 준비해주세요. 5. 학습 과정 중에 틀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 틀리는 것을 두려워 하여 학습에 소극적인 학생들이 있습니다. 틀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며 틀리더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자신 있고 멋진 모습임을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말씀해주시고 학습 과정 중에 틀리더라도 많이 칭찬과 격려해주시길 바랍니다. 6. 방과후학교, 돌봄교실을 하는 친구들은 수업이 끝나는 대로 돌봄교실(방과후를 하는 경우에도 돌봄 먼저 이동)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7.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8.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9.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10.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1.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져가거나 훔치는 것은 학교폭력임을 주지시켜주세요. 다른 사람의 물건을 사용하고 싶을 때는 꼭 먼저 허락을 맡고 사용하고 친구가 거절하면 사용할 수 없음을 지도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