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1년 5월 14일 금요일

오늘은 1교시에 ㅊ, ㅉ이 모음자를 만나면 되는 소리와 형태를 공부해보고 자음자를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ㅆ이 모음자를 만나면 되는 소리와 형태를 공부해보고 들려주는 낱말에 ㅅ, , , , 구분하여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수판과 연결큐브를 이용하여 덧셈을 하는 방법을 이어 세기 방법과 1부터 세기 2가지 방법으로 덧셈을 해보고 덧셈식을 써보았습니다. 4교시에는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단원에 들어가기에 앞서 교과서의 그림들을 살펴보며 숨은 그림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1. 가정통신문 1(2021년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 심사 일정 안내, 학교폭력예방교육)이 배부되었습니다.

2. 숨은 그림 찾기 완성 못한 친구는 여름 책을 보고 쪽수를 찾아 월요일까지 풀어오세요.

3. 학교 단원 그림 그리기 완성 못한 친구는 주말 동안 완성해서 오세요.

4. 수학익힘 40-41쪽 학교에서 검사 못 받은 친구는 가정에서 풀어와서 검사 받으세요.

5. 받아쓰기 노트 다음 주까지 모두 준비해주세요.

6. 기본 학습 준비물(색연필, 사인펜, , 가위, 국어/수학 10칸 노트, 받아쓰기 노트, 알림장, 색종이)은 잃어버리지 않게 스스로 잘 관리하고 잃어버리거나 다 사용하는 대로 바로 다시 준비해주세요.

기본 학습 준비물은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며 없으면 학습에 불편함을 겪습니다. 상태를 항상 확인해주시고 미리 준비해주세요.

7. 학습 과정 중에 틀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 틀리는 것을 두려워 하여 학습에 소극적인 학생들이 있습니다. 틀리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며 틀리더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자신 있고 멋진 모습임을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말씀해주시고 학습 과정 중에 틀리더라도 많이 칭찬과 격려해주시길 바랍니다.

8. 고운 말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 친구들에게 툴툴거리거나 화난 말투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고려하여 부드럽게 말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9. 실내에서 뛰어다니기, 잡기 놀이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10.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11.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12.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13. 교우 관계 형성 및 유지와 관련한 교육을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친구와의 작은 다툼을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갈등 해결과 관계 형성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