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0일 월요일 |
---|
오늘은 1교시에 여러 가지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를 연습해보았습니다. 지금은 다소 쉽다고 이야기할 수 있으나 2학기에 두 자리 수의 덧셈, 뺄셈을 할 때, 선행개념으로서 꼭 필요한 내용이며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 하는 내용입니다. 학교에서는 수판과 연결큐브를 이용하여 가르기와 모으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바둑돌 등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를 연습한 후, 구체물이 없이 숫자만으로 가르기와 모으기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교시에는 나무를 지키는 방법들을 공부해보고 나무를 지키기 위한 다짐들을 적어 나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ㅁ, ㅂ, ㅃ, ㅍ을 구분하여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고 자음자 ㅅ의 이름과 쓰는 순서를 알아보고 ㅅ이 들어가는 말놀이 동요 삽살개를 배워보았습니다. 자음자가 ㅅ, ㅆ, ㅈ, ㅉ, ㅊ, ㅇ, ㅎ이 남았으나 아직까지 자음자와 모음자를 정확하게 읽고 쓰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으니 가정에서 확인 및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교시에는 안녕 노래를 박자에 맞춰 치기를 하고 박자에 따라 불러본 후, 노래를 불러보았습니다. 받아쓰기 노트 다음 주 금요일까지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음자 학습이 끝나면 발음과 글자의 상호 관계에 따라 간단한 낱말 받아쓰기를 할 예정입니다. 2. 수학익힘 34-35쪽 학교에서 확인 못 받은 학생들은 가정에서 풀이해올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3.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4.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5.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6.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용인되지 않습니다. 다른 친구가 싫다고 하는데도 계속 몸장난을 하거나 때리는 시늉, 발로 차는 행동 등으로 친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들어 하는 경우, 내가 재미있다고 해서 장난이 아니라 명백한 학교폭력임을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시고 이러한 행위가 지속되는 경우, 학교폭력자치위원회의 처분에 따를 수 있음을 지도해주세요. - 내가 재미있다고 하더라도 친구가 싫어하고 힘들어하면 폭력입니다. 어른이 보지 않는 앞에서도 친구들을 괴롭혀서는 안되고 누가 보는지 여부와 관계 없이 옳은 행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