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5일 목요일 |
---|
오늘은 1교시에 모음자 ㅛ, ㅠ를 순서에 따라 써서 낱말을 완성해보고 모음자를 잡아라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불러주는 낱말에 알맞은 모음자를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모음자를 쓰는 순서를 제대로 구별하지 못하고 ㅓ나 ㅗ를 쓸 때에도 긴 획을 먼저 쓰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정확한 순서로 쓰는지 확인해보고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4교시에는 학교에서 지켜야 할 약속들을 발표해보고 자신이 지킬 약속들을 한 가지씩 써서 약속 나무를 만들어 교실에 게시했습니다. 5교시에는 세월호 사건에 대해 알아보고 세월호 사건에 대한 느낌을 간단히 적어보고 추모 그림을 색칠해보았습니다. 1. 내일부터 방과후 학교 재개합니다. - 방과후 강사 선생님들 모두 음성 판정되어 내일부터 재개합니다. 하교지도에 참고해주세요. 2.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3.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4.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5.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용인되지 않습니다.갈등이 있을 경우, 가장 먼저 대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폭력이 있을 경우, 학생이나 학부모님의 갈등 자체 해결이 어렵습니다. 가장 먼저 선생님께 도움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학생 상담을 통한 상황 파악 후, 학부모님께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친구를 존중하며 친구가 싫다고 하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혹시 실수로 그러한 행동을 했더라도 친구가 아파하거나 힘들어하면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간혹 아이들이 어른에게 혼날 것을 두려워하여 숨기거나 거짓말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발달특성입니다. 잘못을 해서 혼날 것이 두렵더라도 사실대로 이야기해야 함을 지도해주시고 사실대로 말했을 때, 많이 칭찬하며 거짓말을 하는 것은 나쁜 행동임을 주지시켜주세요. - 생활과정에서 조그마한 다툼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아이들이 갈등 해결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니 다툼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소통과 원만한 갈등 해결을 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격려해주시고 잘못된 부분은 친구에게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하지만 갈등해결과정에서 어떠한 폭력도 있어선 안됨을 주지시켜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