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5일 월요일 |
---|
오늘은 1교시에 친구 얼굴 그림 그리기를 해보았습니다. 친구의 특징을 살려 그림을 그리는 것을 어려워 하는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다음 시간에 친구 얼굴 그리기를 마무리하고 친구가 좋아하는 것을 조사해본 후, 얼굴 그림 보고 맞추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교시에는 봄에 볼 수 있는 동물과 식물을 분류해 계단책에 붙여 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9까지의 수를 배워보았습니다. 8과 9를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많으며 두 가지 이름으로 모두 부르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가정에서도 많이 연습시켜주세요. 4교시에는 ㅑ, ㅕ가 들어간 낱말들을 구분해보고 ㅑ, ㅕ를 넣어 낱말을 완성해보았습니다. 가정통신문 1장(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협조 요청)이 배부되었습니다. 2. 정서행동특성검사 아직 안낸 학생 2명 제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세요. 3. 학부모 상담 주간 건강 문제로 다음 주 같은 시간에 상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주간 일정을 빼놓으셨을텐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음 주 같은 시간에 어려우신 학부모님께서는 연락 주시면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상담은 방문 상담이 아닌 전화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4.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가정 내 건강관리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4.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5.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7. 학교폭력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은 용인되지 않습니다.갈등이 있을 경우, 가장 먼저 대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폭력이 있을 경우, 학생이나 학부모님의 갈등 자체 해결이 어렵습니다. 가장 먼저 선생님께 도움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학생 상담을 통한 상황 파악 후, 학부모님께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친구를 존중하며 친구가 싫다고 하는 행동은 하지 않으며 혹시 실수로 그러한 행동을 했더라도 친구가 아파하거나 힘들어하면 사과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간혹 아이들이 어른에게 혼날 것을 두려워하여 숨기거나 거짓말을 할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발달특성입니다. 잘못을 해서 혼날 것이 두렵더라도 사실대로 이야기해야 함을 지도해주시고 사실대로 말했을 때, 많이 칭찬하며 거짓말을 하는 것은 나쁜 행동임을 주지시켜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