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전담 보람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보람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람반은 한 계단 한 계단 나의 실력계단을 올라가며
친구와 서로 돕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즐거운 반입니다.

<스스로, 또 같이 꿈을 키우는 교실>
  • 선생님 : 서지혜
  • 학생수 : 남 3명 / 여 3명

ADHD 알아보기

이름 서지혜 등록일 20.03.02 조회수 8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란?

-ADHD는 어떤 기질이나 행동의 문제가 아니라 장애를 지칭하는 말로, 집중력 부족,

부주의, 자극이나 충동에 대한 조절 기능 부족, 극단적인 불안, 과잉행동 등이 대표

적인 증상들에 속한다.

ADHD 유형

-주의력결핍이 지배적인 유형: 주의력은 없지만 과잉행동이나 충동적 행동을 보이지

않는 아이.

-과잉행동과 충동성이 지배적인 유형: 과잉행동을 보이고 충동적이지만 주의력이 부

족하지 않는 아이.

-혼합유형: 충동적이고 과잉행동을 보이며, 주의력도 부족한 아이

ADHD 핵심 증상

*충동성

-어떤 결과를 낳을지 생각해보지 않고 즉각적으로 행동한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거르지 않고 감정을 표현한다.

-욕구를 참거나 기다리지 못한다.

*행동 조절 능력 부족

-규칙을 지키는 걸 어려워한다.

-고집이 세고 반드시 자기 뜻대로 해야 한다.

-언쟁을 벌이면 끝을 모른다.

-항상 자신만 옳고 다른 사람은 틀렸다고 생각한다.

-또래 집단에서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늘 다툼을 휘말린다.

*심한 감정 기복

-몹시 슬퍼하다가도 한없이 기뻐하는 등 기분 변화가 아주 빠르다.

-모든 것을 자신과 연결시킨다.

-자신감이 부족하다.

*과잉행동 및 몽상

-내적, 외적으로 매우 불안정하다

-주변과의 관계를 힘들어하고 언제나 자신의 세계 속에서 살아간다.

-지시 사항을 잊어버리거나 지나치게 떼를 쓴다.

*급변하는 관심의 대상

-산만하거나 혼란스럽게 행동한다.

-목적 없는 행동을 저지른다.

-방을 청소하지 못하거나 체계적인 계획을 짜지 못한다.

-평소에는 과제나 사건 들을 쉽게 잊어버리면서 아주 어렸을 적

일들은 놀랄 만큼 잘 기억해낸다.

*출처 : 산만한 아이 다정하게 자극하기

 

이전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행동수칙
다음글 두근두근 학교가기-특수학급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