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7월 24일 금요일

 오늘은 수학 4. 비교하기 단원평가를 봤습니다. 국어 문장부호의 이름과 의미를 어려워 해 다시 공부했습니다. 쉼표, 마침표, 느낌표, 물음표를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문장부호 학습지 뒷면 쓰기를 아직 하지 못한 학생은 가정에서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1. 가정통신문 2장(코로나 대응 안내, 9-12월 방과후 학교 안내)이 배부되었습니다.

2. 문장부호 학습지 뒷면 글씨 쓰기를 못한 학생은 가정에서 써올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학용품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학생이 많습니다. 등교 전에 학습준비물과 과제를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깎은 연필 3자루, 지우개, 네임펜을 항상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개별 학용품에 이름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수업시간에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는 것은 수업시간의 중요한 규칙입니다. 선생님께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자기 자리에서 손을 들고 지명을 받았을 경우에만 이야기를 발표합니다.

 학급 규칙을 습득하고 마음대로 하지 못해서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은 학교생활에 있어서의 중요한 기본생활습관입니다. 당장은 불편하더라도 규칙을 지켰을 때, 모두가 편리한 것을 학습하게 됩니다. 학급 규칙을 꼭 지킬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연계하여 지도해주세요.

나보다 약한 친구들에게 힘으로 겁을 주는 것은 멋진 일이 아니라 비겁한 일입니다. 약한 자를 돕는 데 힘을 쓰는 것이 멋진 일이라는 것을 가정에서도 지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재미있는 일과 예의 없는 일을 구분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일부러 틀린 답을 지속적으로 말하거나 어른들께 함부로 이야기하는 것은 멋지거나 재미있는 일이 아니라 수업의 분위기를 해치고 다른 친구들에게 방해가 되는 예의 없는 일입니다.

 다른 친구들을 도와주고 내 힘을 좋은 곳에 쓰는 사람이 멋진 사람이라는 것을 계속적으로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