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3일 목요일 |
---|
오늘은 50 이하의 수를 묶음과 낱개로 알아보고 바둑돌의 개수를 어림해보았습니다. 마스크 도안 디자인하기를 해보았습니다. 종이봉지공주를 읽어보고 성역할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1. 사랑의 빵 모금할 학생은 내일까지 사랑의 빵을 가져오세요. 2. 내일 수학 4. 비교하기 단원평가가 있습니다. 3. 수학익힘 74-75쪽 가정에서 풀이 후, 학부모님 확인을 받아올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세요. 학생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최대한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세요.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이 소중한 학습의 과정입니다. 친구들과의 갈등 역시 자연스러운 사회생활의 한 과정으로 갈등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갈등을 해결하며 아이들이 인간 관계에 대해 학습하게 됩니다. 단, 갈등이 지속적으로 관찰되거나 비균형적인 관계일 경우에는 학생을 상담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기 자리를 스스로 정리하고 학습준비물과 과제 및 알림장을 스스로 챙길 수 있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려주세요. 자리 정리 및 학습준비물과 과제를 챙기는 것은 1학년이 갖춰야 할 기본학습습관이며 스스로 하는 것 역시 아이들이 배워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개인 간식을 학교에 가져오거나 일부 친구들에게만 선물하는 일이 없도록 가정에서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받지 못한 학생들이 소외감을 느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