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오늘은 인사를 하는 태도를 이야기해보고 받침의 필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림 그리기 전략을 사용하여 뺄셈(제거, 비교 상황)을 해보았습니다.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상황에서 같은 만큼은 필요가 없으므로 빼야 하는 상황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수학익힘 46-47쪽을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가족은 꼬옥 안아주는거야' 그림책을 읽고 우리 가족 구성원(친척 포함) 중 한 명 이상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운동장과 놀이터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을 알아보았습니다.

1. 수학익힘 46-47쪽 가정에서 학습 후 학부모님 확인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2. 국어-나 교과서를 아직 안 가져온 학생은 학교에 가져올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 교과서가 없을 경우, 여분이 없으므로 개별 구입하여야 합니다.

3. 가족 구성원 그림을 완성하지 못한 학생은 완성 후 학습지 파일에 넣을 수 있도록 지도하여주시길 바랍니다. 

4.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사회적 거리 두기, 손 씻기, 기침 예절

-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얇은 외투 준비

5.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차 뒤에 숨어있거나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눈을 맞춘다, 걷는다.

- 이동 중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냅니다.

- 나는 재미있더라도 친구가 싫으면 폭력입니다.

- 여러 명의 친구가 있을 때 한 명만 데려가거나 귓속말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