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성장기록부는 7월 20일에 배부될 예정입니다. ☞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안내 ·이의신청 절차: 평가 실시 → 평가 결과 공개 → 이의신청 기회 부여 → 이의신청 접수 → 이의신청 처리 → 처리 결과 제공 → 평가 결과 입력(수시·상시) ※ 과정중심 수행평가에 따른 이의신청 기간은 수시·상시 가능하며, 1학기 성장기록부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은 성장기록부 회수 기간 내(7월 23일까지) 담임 및 전담선생님에게 문의 바랍니다.
게시판에 이미 평가계획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주요과목 세부계획을 다시 한 번 올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시판에 있는 평가계획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세요^^ 다. 교과 평가 세부 계획 2021학년도 3학년 1학기 성장형 평가 계획 군산지곡초등학교 < 국어과 > 순 | 단원 | 영역 | 성취기준 | 평가 시기 | 평가 방법 | 1 | 2. 문단의 짜임 | 읽기 | 문단과 글의 중심생각을 파악할 수 있다. | 4월 3주 | 관찰평가 자기평가 | 2 | 3. 알맞은 높임 표현 | 듣기 말하기 | 대화의 즐거움을 알고 대화를 나눈다. | 5월 1주 | 지필평가 | 3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쓰기 | 읽는 이를 고려하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5월 4주 | 지필평가 포트폴리오 | 4 | 7. 반갑다, 국어사전 | 문법 | 국어 사전에 실리는 낱말의 순서를 알고 낱말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 | 7월 1주 | 관찰평가 자기평가 | 5 | 10. 문학의 향기 | 문학 | 재미있게 읽었거나 감동받은 책을 소개할 수 있다. | 7월 4주 | 관찰평가 |
< 수학과 > 순 | 단원 | 영역 | 성취기준 | 평가 시기 | 평가 방법 | 1 | 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수의 덧셈과 뺄셈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4월 2주 | 지필평가 자기평가 | 2 | 2. 평면도형 | 도형 | 여러 가지 삼각형의 분류 활동을 통하여, 직각 삼각형, 예각 삼각형, 둔각 삼각형을 이해할 수 있다. | 5월 1주 | 관찰평가 자기평가 | 3 | 4. 곱셈 | 수와 연산 |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인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 6월 3주 | 지필평가 | 4 | 5. 길이와 시간 | 측정 | 길이를 나타내는 새로운 단위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1mm와 1km의 단위를 알고, 이를 이용하여 길이를 측정하고 어림할 수 있다. | 7월 2주 | 지필평가 자기평가 |
< 사회과 > 순 | 단원 | 영역 | 성취기준 | 평가 시기 | 평가 방법 | 1 | 1.우리고장의 모습 | 지리 [장소] | 우리마을 또는 고장의 모습을 자유롭게 그려보고, 서로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 고장에 대한 서로 다른 장소감을 탐색할 수 있다. | 4월 3주 | 관찰평가 상호평가 | 2 | 2.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 지리 [지역] | 고장에 전해 내려오는 대표적인 문화유산을 살펴보고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기른다. | 5월 3주 | 관찰평가 자기평가 | 3 | 3.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지리 [공간관계] |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에 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교통 수단의 발달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 7월 1주 | 지필평가 상호평가 |
< 과학과 > 순 | 단원 | 영역 | 성취기준 | 평가 시기 | 평가 방법 | 1 | 2. 물질의 성질 | 물질의 성질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었을 때 물질을 섞기 전과 후의 변화를 관찰하여 어떤 성질이 달라졌는지 설명할 수 있다. | 4월 2주 | 관찰평가 상호평가 | 2 | 3. 동물의 한살이 | 생명의 연속성 | 동물의 한 살이 관찰계획을 세우고, 동물을 기르면서 한 살이를 관찰하며, 관찰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 5월 1주 | 관찰평가 자기평가 | 3 | 4. 자석의 이용 | 전기와 자기 | 자석 사이에 밀거나 당기는 힘이 작용하는 현상을 관찰하고 두 종류의 극을 구별할 수 있다. | 6월 1주 | 지필평가 상호평가 | 4 | 5. 지구의 모습 | 고체지구 우주 | 육지와 비교하여 바다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 7월 2주 | 지필평가 |
< 영어과 > 순 | 단원 | 영역 | 성취기준 | 평가 시기 | 평가 방법 | 1 | Lesson1. Hello! | 쓰기 | 알파벳 대소문자를 읽고 쓸 수 있다. | 4월 2주 | 지필평가 관찰평가 | 2 | Lesson2.Oh, It’s a ball! | 듣기 |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5월 3주 | 지필평가 관찰평가 | 3 | Lesson3. Sit down, Please | 읽기 | 지시하는 말을 읽고 이해할 수 있다. | 6월 1주 | 지필평가 관찰평가 | 4. | Lesson6. What color is it? | 말하기 | 물건의 색깔을 말할 수 있다. | 7월 3주 | 지필평가 관찰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