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여러분, 안녕하세요~~^^

5월 27일 수요일부터 기다리고 기다리던 등교개학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를 두기는 하지만, 친구들과 우정과 따스한 마음의 거리만은 잊지 말아요.


등교개학과 동시에 방과후학교도 바로 시작합니다.  매주 월,화,목,금요일에 실시되니, 이번주에는 5월 28일 목요일부터 시작해요.


여러분이 오니 학교에 드디어 봄이 오는 듯 하네요. 곧 따스한 여름과 함께 코로나19도 물러가길 바래요.

어서오세요.   환영합니다  ^________________^*



배움과 삶이 하나되는 교육
  • 선생님 : 고세윤
  • 학생수 : 남 11명 / 여 4명

[넷째주][행복학교 기간][경험을 간단한 문장으로 쓰기&대표받침,문장부호,띄어쓰기]6.22~6.26

이름 고세윤 등록일 20.06.30 조회수 39

[여름행복학교 기간, 대표받침 간단히 익히기, 수업 내용을 간단한 문장으로 써보기, 경험을 간단한 문장으로 써보기, 보고 쓰는 단계] [띄어쓰기와 문장부호 지도 병행]

[주요 활동 3가지]

[하나] 글자익히기: 간단한 대표 받침 익히기(교과서와 칠판 활용 수업)

[둘]  문장 만들기 연습(말로 만들기 → 최종 문장 칠판에 써주기)

         -금연 예방 교육 후 문장 만들기(수요일)

         -여름행복학교의 오복마을 체험학습 후 재미있었던 일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문장 만들기

          (목요일부터 시작해~다음주 월요일까지)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떤 무엇을?어떻게?왜 했나요? 를 계속 질문하면서 문장의 구조 익히기

   -어떤 ○인가요?라는 형용사 관련 질문하기 등을 하면서 자신의 문장을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셋]  바른글씨: -8칸공책 십자선에 맞추어 글씨쓰기(받침없는 글자와 받침 있는 글자의 집 찾기)

     

[부모님 참고사항 및 안내] 

1.  행복학교 기간이므로 과제는 한 번만 나감

     -금연 수업 후 만든 개인별 문장 학교에서 연습하고, 교정한 내용을 집에 가서 1번 더 쓰기

2. 글씨 쓸 때 중요사항[8칸 공책의 십자선에 맞추어 글씨쓰기 지도]   

   - 가. 나. 다 같은 글씨는 자음이 왼쪽 가운데, 모음이 오른쪽에 길게 쓰기

   - 깡. 통. 달 같은 받침있는 글자는 1번 집, 2번 집, 3번 집의 자기 집 속에 정확히 넣기

      (1번 집은 좌상/ 2번 집은 우상/ 3번 집은 아래 가운데)

3. 이번주는 자신의 경험을 문장으로 나타내 보는 경험을 하는 활동이므로, 선생님의 문장을 보고 쓰는 단계이니, 자녀의 맞춤법이 완성되지 않았다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전글 [다섯째주][찬찬한글을 이용한 대표받침, 문장부호, 띄어쓰기]6.29.~7.3.
다음글 [셋째 주][찬찬한글을 활용한 받침없는 단어와 복잡한 모음] 6.15~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