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차시 | 교과 | 사회 | 체육 | 과학 | 사회 | 체육 |
단원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2. 도전 | 2. 온도와 열 | 1.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2. 도전 |
주제 및 활동 | 우리나라 기온의 특징 알아보기 | 도전 영역의 개관 멀리뛰기 알아보기 | 온도와 열의 개념 정리하기 | 우리나라 강수량의 특징 알아보기 | 멀리뛰기 동작 익히기(1) |
참고자료 | e학습터 5월 11일 1교시 | e학습터 5월 12일 1교시 | e-학습터 http://info.edunet.net/ | e학습터 5월 14일 1교시 | e학습터 5월 15일 1교시 |
2 차시 | 교과 | 국어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음악 | 국어 | 국어 |
단원 | 3. 글을 요약해요 | 다모임 활동준비 | 피노키오 | 4. 글쓰기의 과정 | 4. 글쓰기의 과정 |
주제 및 활동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1) | 온라인개학 다모임 활동준비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리코더 2중주하기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을 알기 | 쓸 내용을 떠올리기(1) |
참고자료 | e학습터 5월 11일 2교시 | e학습터 5월 12일 2교시 | e학습터 5월 13일 2교시 | e학습터 5월 14일 2교시 | e학습터 5월 15일 2교시 |
3 차시 | 교과 | 사회 | 음악 | 국어 | 과학 | 영어 |
단원 | 다문화 이해교육 | 피노키오 | 3. 글을 요약해요 | 3. 태양계와 별 | 2. Whose Drone Is This? |
주제 및 활동 | 다문화 이해교육 활동(1) | 프랑스어로 노래 부르기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할 수 있다(1) | 알쏭달쏭 다섯 고개 알아맞히기 | Project, Hello,World!, Review, I Can! |
참고자료 | e학습터 5월 11일 3교시 | e학습터 5월 12일 3교시 | e학습터 5월 13일 3교시 | e-학습터 http://info.edunet.net/ | e-학습터 http://info.edunet.net/ |
4 차시 | 교과 | 사회 | 국어 | 국어 | 과학 | 영어 |
단원 | 다문화 이해교육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3. 태양계와 별 | 3. Please Try Some |
주제 및 활동 | 다문화 이해교육 활동(2) | 대상을 생각하며 설명하는 글을 쓸 수 있다(2) | 자료를 찾아 읽고 요약할 수 있다(2) |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대화 듣고 알맞은 음식 고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5월 11일 4교시 | e학습터 5월 12일 4교시 | e학습터 5월 13일 4교시 | e-학습터 http://info.edunet.net/ | e-학습터 http://info.edunet.net/ |
5 차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미술 |
단원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3. 생각이 꿈틀꿈틀 |
주제 및 활동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알아보기 |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기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알아보기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 알기 | 소재 탐색을 통한 발상 전환하기 |
참고자료 | 줌(ZOOM) | 줌(ZOOM) | 줌(ZOOM) | 줌(ZOOM) | e학습터 5월 15일 5교시 |
6 차시 | 교과 | 실과 | 도덕 | | 사회 | 미술 |
단원 | 첫째 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3. 생각이 꿈틀꿈틀 |
주제 및 활동 | 서로 다름을 존중해요 | 내 안의 두마음, 귀를 기울여 보아요 | | 우리나라의 자연재해 알아보기 | 사물에 상상력을 더해 표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5월 11일 6교시 | e학습터 5월 12일 6교시 | | e학습터 5월 14일 6교시 | e학습터 5월 15일 6교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