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은 자유롭게!
마음은 너그럽게!
행동은 질서있게!
가정 내 온라인 학습 환경 구축을 위한 준비사항 안내 |
|||||
---|---|---|---|---|---|
이름 | 송민영 | 등록일 | 20.04.02 | 조회수 | 105 |
현재 초등학교 5학년은 4월 16일 온라인 개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본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온라인 수업 및 소통을 실시할 예정이니 가정에서는 학생이 어려움 없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및 지원부탁드립니다.
1. 화상채팅을 통한 출석 확인 - 'ZOOM' 프로그램(어플)을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다운받는다. ※ PC, 노트북의 경우 : https://zoom.us/support/download ※ 태블릿, 스마트폰의 경우 : zoom 검색 후 다운 - 담임교사가 보내준 링크에 들어와 화상채팅에 참여한다.(회원가입 X) -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PC 등 카메라 기능이 있을 경우 화상채팅 실시 - 카메라 기능이 없는 PC일 경우 헤드셋이나 마이크를 통해 음성으로 채팅방 참여 가능 - 화상채팅 참여를 원칙적인 출석으로 인정하나 부득이한 경우 e-학습터 출석으로 대체 가능함
2. 가정 협조 사항 - 아래의 기기 종류에 따른 준비물품을 구비하여 온라인 수업 참여 독려 및 지원 ① 스마트폰, 태블릿PC: 카메라와 마이크 기능이 탑재돼 있어 별도의 준비 없이 화상채팅 참여 가능 ② 데스크탑 PC, 노트북: 화상카메라, 헤드셋(마이크 기능) 구비 필요 ※ 얼굴이나 음성 중 한가지 만으로 출석확인도 가능합니다.
3. 학교 정보기기 대여 - 지난 주 조사를 통해 대여를 신청한 가정에서는 아래의 일정으로 대여를 실시할 예정이오니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대여 일시: 2020년 4월 3일(금) 11:00 ② 대여 장소: 교육문화회관 대야분관 입구(스쿨버스 하차 장소) ③ 대여 기기: 학교 태블릿 PC ④ 대여 방법: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제시 + 대여신청서 작성 ※ 대여를 신청한 가정에서는 방문 가능 여부를 문자로 회신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은 담임교사에게 연락바랍니다. |
이전글 | 코로나19 관련 감염우려 미등교자 출결 관련 안내 |
---|---|
다음글 | 1학기 학부모 상담주간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