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기린반

안녕하세요?

설렘 속에 배움의 첫발을 내딛는 친구들에게

우리유치원은 신나고 재미있는 유아학교라는 첫인상이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새로운 시작과 함께 두근두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웃음이 사라지지 않도록 사랑을 듬뿍 담아 가르치겠습니다.

  • 선생님 : 최윤희
  • 학생수 : 남 4명 / 여 7명

7.9. 다독다독 활동

이름 최윤희 등록일 19.07.05 조회수 9
첨부파일

7.9. 다독다독 활동은 마법에 걸린 병 입니다.


아름답고 유쾌한 상상력 키워주는 마법의 병
챙그랑 챙그랑, 마법사의 병 공장에서 신나게 만들어진 알록달록하고 반짝이는 예쁜 병 속에 초콜릿이며 사탕, 우유, 콜라, 꿀 따위 대신에 전혀 상상해보지 않았던 엉뚱한 것들이 들어 있다면? 그런데 도대체 이게 웬일입니까? 마법의 병 속에 감추어졌던 온갖 동물들이 느닷없이 우리가 사는 세상으로 뛰쳐나와 아이들과 함께 한바탕 신나는 소동을 벌이는 것이 아닙니까? 나중에 이런 소동은 말썽꾸러기 한 마법사의 장난 때문에 벌어진 것으로 판명 나는데...

이『마법에 걸린 병』은 티 없이 맑고 천진스런 아이들의 눈높이로 바라본 조금은 황당하지만 익살스러우면서도 재치가 넘치는 유쾌한 이야기입니다.
특히 빨강,파랑,노랑,하양,검정 등 원색적이면서 다채로운 색깔로 알록달록하게 뒤섞어 만든 병 속에 숨겨진 비밀을 들춰보는 즐거움은 아이들에게 퀴즈나 수수께끼를 풀어나갈 때처럼 진지하면서도 진저리처질만큼의 강렬한 호기심을 자극시켜주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게 합니다.
한마디로 이 책은 무언가 꿈틀거리고 움직이고 넘치고 흐르는 것이 그림 속에 숨겨져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아이들은 달뜨게 하고 놀라운 환상의 세계로 푹 빠져들게 합니다. 그리하여 아이들의 가슴과 눈은 유쾌한 세상, 가슴 두근거리는 황홀하고도 멋진 세계가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전글 12.2.이야기할머니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