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냈나요? 우리 친구들 오늘은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이에요.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고 오늘의 학습도 열심히 해주세요~ 화이팅! *** 5월 18일(월) 오늘의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아침 인사와 자신의 건강상태를 적어주세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아침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매일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후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출석인정)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강좌에 들어가서 요일별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진도율 90%이상)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e학습터 쪽지나 Q&A 게시판에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과제방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5월 18일 (월) | 1교시 사회 | 2. 우리지역의 중심지 (44~49쪽) | 1. 중심지 답사과정 2. 중심지 답사하고 결과정리 발표하기 | -교과서 45-49쪽과 영상을 보면서 중심지의 답사과정과 주의할 점을 알아봅시다. | 2교시 국어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94-97쪽) | 1. 가방 들어주는 아이 영상 2.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가방 들어주는 아이 영상을 보고 교과서 94-97쪽을 해결합니다. (2번째 영상을 보면서 멈춘 후 내용을 정리하세요) [과제 - 과제방제출] -자신의 겪었던 상황과 그 때 어울리는 표정, 몸짓, 말투를 과제방에 남겨보세요. | 3교시 국어 | 4교시 체육 | 표현활동 | 1. 모두 함께 HAPPY 체조를 2. 동요에 맞추어 율동 | - 신나는 노래에 맞추어 준비 운동을 합니다. - 2번째 영상처럼 다양한 동요에 맞추어 그에 어울리는 동작으로 표현활동을 해 봅시다. | 5교시 도덕 | 1.공손하고 다정하게 (32-33쪽) | 1. 공공장소 예절 | - 영상을 보며 예절을 지키지 않으면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 교과서 32~33쪽을 해결합니다. | 5교시 음악 | 표현활동 | 1. 리코더로 예쁜 소리 내기 2. 에델바이스 리코더 연습하기 | - 영상을 보고, 좀 더 예쁜 리코더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자세와 호흡, 텅잉을 바르게 하고 있다면, 곡을 연습해 봅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