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4일 수요일 |
---|
교생 선생님께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영어 12.How's the weather? 단원에서 날씨를 묻고 답하는 말과 제안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를 했습니다. 챈트를 반복해서 하면서 표현을 익히고 게임으로도 표현을 배웠습니다. How's the weather? 와 Let's go outside. 표현을 배웠습니다.과학 소리의 성질 단원에서 소리가 나는 물체의 공통점 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소리가 안날 때와 악기소리가 날 때를 손을 갖다대고 느껴보았습니다. 차이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리굽쇠에서 소리가 날 때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리가 나는 소리굽쇠 일 때 실험결과를 예상했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 소리굽쇠 일 때 실험결과를 예상했습니다. 소리굽쇠를 물에 넣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을 관찰했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을 때는 아무런 반응도 없음을 알았습니다. 소리가 날 때는 소리굽쇠의 떨림 때문에 물이 튀어 오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겨울 소리 찾기 주제로 음악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겨울과 관련된 소리를 듣고 맞춰보기를 했습니다. 겨울 소리를 듣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기를 했습니다. '겨울 소리 이야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둠에서 역할을 정하고 효과음 있는 부분에서 친구들이 맡은 역할의 악기 소리를 냈습니다. 효과음은 이야기의 구성에서 한 부분을 이루었습니다. '겨울 소리 이야기'를 모둠별로 발표했습니다. 국어 단원에서 책을 소개하는 부분을 배웠습니다. 책에 국기와 관련된 소개글이 나왔습니다. 읽고 내용을 알았습니다. 태극기의 구성 뜻도 배웠습니다. 개인 또는 모둠별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수업에 방해되는 개인 물건을 가지고 와서 수업 중에 만지거나 거기에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합니다. 친구 끼리는 사이좋게 잘 지냅시다. 어려운 친구를 도와주고 친구를 배려합시다. 학급은 공동생활을 하는 곳입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 말을 하지 맙시다. 내 입장이 어떻다라고 생각하기 전에 남의 입장, 반전체를 생각합시다. 선생님뿐만아니라 교생선생님, 다른 선생님께도 인사를 잘합시다. 오늘 하루도 수고했습니다. 내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이번 주 안내*** - 11월 18일(월)~12월 13일(금): 3학년교생수업실습 - 이번 주 반장: 박○원 - 내일 문집에 들어갈 학급단체사진을 촬영하겠습니다.
***준비물 및 과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