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일 화요일 |
---|
교생 선생님께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국어 8단원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에서 시간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를 주제로 공부했다."베짱베짱 베 짜는 베짱이" 이야기를 읽고 내용을 알아보았다. "베짱베짱 베 짜는 베짱이" 이야기의 시간흐름을 파악했다. 모둠원끼리 협력하여 그림 카드를 보고 이야기 차례를 정했다. 사회과에서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단원을 공부했다. 이번 차시에서 다양한 가족의 생활 모습을 이해할 수 있었다. 동영상에서 다양하게 가족의 모습을 추측할 수 있었다. 다양한 가족들의 삶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퀴즈를 풀며 다양한 가족들의 삶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었다. 퀴즈는 상상력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번호가 써진 종이 뒷면에 다양한 가족 그림을 미션에 따라 붙였다. 번호대로 종이를 붙였을 때 "우리 모두 가족"이라는 문구와 가족 형태의 그림이 완성될 수 있었다. 다양한 가족을 활동을 통해서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음악 수업에서 소중한 우리 음악 알기를 주제로 전통음악을 알 수 있었다. 국악기 소리 맞히는 퀴즈로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농악대 깃발에 소원을 쓰는 활동은 전통음악의 목적을 알 수 있는 적절한 활동이었다. 아이들은 농악이 생활 속에서 활용되는 상황을 생각하며 감상할 수 있었다. 농악을 연주하는 악기의 음색을 구별할 수 있었다. 수학 자료의 정리 단원에서 우리 반 아이들이 올해 기억에 남는 행사를 조사했다. 5가지를 정했다. 모둠별로 조사하는 방법을 토의하고 조사한 내용을 표로 정리했다. 수업에 방해되는 개인 물건을 가지고 와서 수업 중에 만지거나 거기에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합니다. 친구 끼리는 사이좋게 잘 지냅시다. 어려운 친구를 도와주고 친구를 배려합시다. 학급은 공동생활을 하는 곳입니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 말을 하지 맙시다. 내 입장이 어떻다라고 생각하기 전에 남의 입장, 반전체를 생각합시다. 선생님뿐만아니라 교생선생님, 다른 선생님께도 인사를 잘합시다. 오늘 하루도 수고했습니다. 내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이번 주 안내*** - 11월 18일(월)~12월 13일(금): 3학년교생수업실습 - 이번 주 반장: 박○원
***준비물 및 과제*** ♠ 팔마문집에 실을 글 쓰기(다음 주 수요일까지): 소개하는 글, 동시, 영화감상문, 기행문(현장체험학습, 가종여행 등), 독서감상문, 만화, 사(오)행시, 편지글, 일기, 생활글 등 - 자신이 선택한 장르의 글과 자신의 이름 삼행시를 학급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지 않은 학생은 오늘 저녁에 꼭 올리기 바랍니다.(만화는 개별 제출) -자신이 쓴 글의 분량은 A4 12포인트 절반정도의 분량입니다. 분량이 적거나 너무 많으면 수정해주기 바랍니다. - 학급게시판에 올릴 것은 총 2편 1. 자신이 선택한 장르의 글 1편, 2. 자신의 이름 삼행시 1편 - 미래역량, 비전워크북, 창의학습장 제출안한 사람 내일까지 꼭! 제출하기
- 비전 워크북 작성 우수아 선정: 12.11.(수) - 미래역량워크북 작성 우수아 선정: 12.4.(수), 학급당 3명
- 창의학습장(국어, 수학, 사회, 과학) 내일 꼭!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