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2학년 4반 화이팅!-!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0명 / 여 23명

이해연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03. 화요일)

이름 등록일 19.09.04 조회수 38

(국내이슈)

 "조국 딸 '총장상', 동양대 직원이 만들어 줬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딸의 편법 진학 의혹 문제로 검찰 수사가 경북 영주의 동양대까지 확대된 가운데 조 후보자 딸이 받은 동양대 총장상 위조 여부를 두고 동양대 전 직원의 위조설까지 터져나오는 등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 동양대 관계자는 "검찰이 증거로 제시한 조 후보자 딸의 동양대 표창장을 확인했지만, 상장 일련 번호가 동양대 양식과 달랐다"고 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조 후보자의 딸이 2014년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지원할 당시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표창 내역이 부정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정황을 포착하고 사실 확인을 위해 동양대의 정 교수 연구실과 이 학교 사무실 등을 지난 3일 압수수색했다.


(해외이슈)

, 백색국가 제외에 의견 제출"근거없는 보복"


 일본 경제산업성이 화이트리스트에서 일본을 제외하기로 한 우리 정부 결정에 대해 의견서를 제출했습니다.
"한국이 일본을 제외한 근거를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으면 자의적인 보복조치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자신들은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한 것에 대해 충분히 설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관련 고시를 개정한 이유와 캐치올 규제 등 한국 수출통제 제도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수출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보복 조치는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학급이슈)

내일은 모의고사 있는 날이다.

   


이전글 조현정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05. 목요일) (1)
다음글 정예진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9.04. 화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