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2학년 4반 화이팅!-!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0명 / 여 23명

김혜림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4.15. 월요일)

이름 김혜림 등록일 19.04.16 조회수 30

  2학년 첫 시험을 얼마 남기지 않은 오늘입니다. 온도가 하루하루 바뀌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런 환절기일수록 유행하는 감기나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국제 이슈

 불타는 노트르담 대성당 (파리 AFP=연합뉴스) 프랑스 파리의 상징이자 역사적 장소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15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 지붕이 불길과 연기에 휩싸여 있다. 실화로 추정되는 이번 불로 지붕과 첨탑이 붕괴하는 커다란 손실이 났다. 경찰은 보수 공사를 위해 설치한 시설물에서 불길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다. ymarshal@yna.co.kr

 현지시각으로 15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노트르담 성당에 화재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화재 전문가들은 850년이 넘는 연식과 고딕 양식의 가장 큰 구조적 특징인 아치형 지지구조(flying buttress) 설치를 위해 사용된 수많은 목재와 목조 지붕, 정교한 화재방지 시스템 미비가 복합적으로 작용해 불길을 키웠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화로 추정되는 이번 불로 지붕과 첨탑이 붕괴하는 커다란 손실이 났습니다. 경찰은 보수 공사를 위해 설치한 시설물에서 불길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08년 숭례문 화재사건이 있었는데요, 그 때문에 저에게는 더 큰 일처럼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원래의 모습으로 복구되길 희망해야겠습니다.

 

국내 이슈

이미지중앙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어벤져스:엔드게임 팬미팅이 열렸습니다. 어벤져스는 마블 스튜디오의 인기 있는 히어로 시리즈 영화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에서 3편에 달하는 시리즈로 총 28,783,157명의 관객을 이끌어 냈는데요, 이번 편에도 역대 최대 관객이 몰릴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저도 마블 영화를 엄청 좋아해서 모두 봤는데요, 시험이 끝나면 바로 보러가야겠습니다.

 

학급 이슈 (또 사진이 올라가지 않네요...)

 이 사진은  2학년 4반 이모양의 책상이 여러 가지 물건들로 지저분한 모습을 보고 찍은 것입니다. 요즘 우리 반에 쓰레기가 자주 보이는데요, 2학년 첫 시험이라서 치우지 못한 것 같습니다.(그렇겠죠...?) 이상한 냄새가 나지 않게, 다른 친구가 자리를 이용할 때 불편해하지 않게 자신의 자리를 잘 치우는 2학년 4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이번 시험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김혜원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4.16. 화요일) (1)
다음글 김진서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4.12. 금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