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4반

2학년 4반 화이팅!-!

  • 선생님 : 이성현
  • 학생수 : 남 0명 / 여 23명

김혜원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3,14. 목요일)

이름 등록일 19.03.15 조회수 38

[오늘의 국내 이슈]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14일 오후 제작사인 투바앤과 '캐릭터 활용 업무협약'(MOU)을 하고 라바 캐릭터를 애니메이션박물관 홍보대사로 임명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수 춘천시장,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 김광용 투바앤 대표,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허인구 G1강원민방 대표, 강원일보 박진오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라바는 2011년에 투바앤이 제작한 한국 토종 애니메이션으로 개성있는 성격과 몸짓, 특유의 익살스러움으로 대사 하나 없이 웃음을 주는 애벌레 캐릭터 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공 사례를 써나가고 있는데 그 증거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에서 500억뷰 달성과 유튜브 구독자가 46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있다는 것 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 애니메이션에서 최초로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인 넷플릭스에서 라바를 방영하고 있다고 하니 인기가 얼마나 큰지 실감됩니다.

진흥원은 협약을 통해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라바를 활용한 대형 조형물 전시와 실감나는 3D 라바 상영, 캐릭터 상품 특별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것이고 콘텐츠강원정보문화진흥원 김흥성 원장은, '라바가 애니메이션 박물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게 될 것' 이라며, '향후 캐릭터를 활용한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애니메이션 중심도시 춘천'을 알리는데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의 해외 이슈]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경제중심도시 라고스에서 한 건물이 붕괴되어 많은 사상자가 우려됩니다.

나이지리아 재난관리 당국 대변인은 현지시간으로 오늘 오전 10시쯤 라고스의 3층짜리 건물이 무너졌다며 붕괴한 건물에 초등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학생이 갇혀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서는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고 정확한 인명피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EFE 통신은 건물 붕괴 현장에 갇힌 어린이가 100명 이상이라고 전했습니다. 



[오늘의 우리반 이슈]


4교시 확통수업을 마치고 난 뒤 조금 남은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강압적으로 대하지 못하는 이유를 들려주셨습니다. 그 이야기가 너무 재밌어서 삭막하던 반의 분위기가 많이 풀어졌는데 선생님의 표정은 웃고있었지만 어쩐지 씁쓸해보였습니다. 이런 담소는 선생님을 알 수 있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로 다가오기 때문에 앞으로도 선생님의 재미있는 경험담을 많이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맹하늘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3.15. 금요일) (1)
다음글 김혜림 기자의 오늘의 이슈(2019.03.13. 수요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