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차시 | 교과 | 국어[6국-01-07] | 국어[6국-01-07] | 과학[6과-01-04] | 국어[6국-01-07] | 수학[6수-01-01] |
학습주제 | 대화와 공감 | 대화와 공감 | 온도와 열 | 대화와 공감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상대를 공감하여 대화하기 | 배운 것 정리하기 | 액체에서의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단원 평가 | 단원평가 |
참고자료 | EBS 2주 라이브 특강 1교시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A%B5%AD%EC%96%B45-1-1%EA%B0%95.pdf 17-18쪽 | e-학습터 초-5-1학기-과학-5강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A%B5%AD%EC%96%B45-1-1%EA%B0%95.pdf 20-21쪽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8%98%ED%95%995-1-1%EA%B0%95.pdf 20-25쪽 |
2 차시 | 교과 | 실과[6실-01-02] | 사회[6사-01-02] | 국어[6국-01-07] | 수학[6수-01-01] | 국어[6국-05-02] |
학습주제 | 아동기 성의 발달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대화와 공감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작품을 감상해요 |
주요 활동 | 나의 성은 어떻게 결정될까? | 중단원 문제 풀이 | 문제로 정리하기 | 개념 정리 및 문제 풀이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 점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_6fErU_aPTM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2%AC%ED%9A%8C5-1-1%EA%B0%95.pdf 12-17쪽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A%B5%AD%EC%96%B45-1-1%EA%B0%95.pdf 1-16쪽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8%98%ED%95%995-1-1%EA%B0%95.pdf 16-19쪽 | e-학습터 초-5-1학기-국어-1강 |
3 차시 | 교과 | 수학[6수-01-01] | 과학[6과-01-03] | 체육[6체-01-02] | 사회[6사-01-03] | 미술[6미-01-02]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온도와 열 | 튼튼 탄탄, 건강 체력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대상의 시각적 특징 발견 |
주요 활동 | 혼합계산으로 목표수 만들고 계산기를 이용하여 혼합계산하기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떨까요? | 유연성 기르기 | 우리나라의 지형과 기후 | 대상의 특징을 살려 나를 표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5-1학기-수학-5,6강 | e-학습터 초-5-1학기-과학-4강 | https://www.youtube.com/watch?v=KJuhcI7LKGw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2%AC%ED%9A%8C5-1-1%EA%B0%95.pdf 18-23쪽 | https://www.youtube.com/watch?v=b64kDL-LzPw |
4 차시 | 교과 | 체육[6체-01-01] | 수학[6수-01-01]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음악[6음-01-02] | 미술[6미-01-02] |
학습주제 | 소중한 나의 몸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코로나 감염 예방 | 손기호로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대상의 시각적 특징 발견 |
주요 활동 | 성폭력 예방하고 대처하기 | 개념 정리 및 문제 풀이 | 감기 걸린 물고기 읽기 | 계이름 손기호 | 대상의 특징을 살려 나를 표현하기 |
참고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Htk6E7Gl7xI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8%98%ED%95%995-1-1%EA%B0%95.pdf 8-15쪽 | https://www.youtube.com/watch?v=p6ZYXkDF—w | https://www.youtube.com/watch?v=KSW1KXGKyuw | https://www.youtube.com/watch?v=b64kDL-LzPw |
5 차시 | 교과 | 사회[6사-01-02] | 음악[6음-01-01] | 실과[6실-01-02] | 과학[6과-01-04] | 사회[6사-01-03] |
학습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당김음 리듬을 익혀 노래부르기 | 아동기 성의 발달 | 온도와 열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새싹들이다 | 생리량이 많으면 빈혈 생겨? |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 중단원 문제 풀이 |
참고자료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2%AC%ED%9A%8C5-1-1%EA%B0%95.pdf 8-11쪽 | https://www.youtube.com/watch?v=DXUfvPXuLmo | https://www.youtube.com/watch?v=3XPGo5zAbDY | e-학습터 초-5-1학기-과학-6강 | http://wstr.ebs.co.kr/ebsvod/elmt/live/%EB%A7%8C%EC%A0%90%EC%99%95%EC%82%AC%ED%9A%8C5-1-1%EA%B0%95.pdf 14-29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