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신동초등학교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 시 | 교과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 세계 랜드마크 알아보기 1편 | 세계 랜드마크 알아보기 2편 | 세계 랜드마크 알아보기 3편 | 세계 랜드마크 알아보기 4편 | 세계 랜드마크 알아보기 5편 | 주요 활동 | 인도로 떠나요~ <타지마할> | 미국으로 떠나요~ <자유의 여신상> | 호주로 떠나요~ <오페라 하우스> | 러시아로 떠나요~ <피의 성당> | 스페인으로 떠나요~ <구겐하임 미술관> | 참고자료 | 오늘의 교실- 4월 6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7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8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9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10일 학습 | 2 차시 | 교과 | 미술 | 미술 | 미술 | 미술 | 미술 | 학습주제 | 미술로 내 마음 알아보기 | 미술로 내 마음 알아보기 | 미술로 내 마음 알아보기 | 미술로 내 마음 알아보기 | 미술로 내 마음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내가 살고 싶은 집 | 나는 멋진 사람! | 소망 나무 | 여섯가지 이야기 | 타임캡슐 | 참고자료 | 오늘의 교실- 4월 6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7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8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9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10일 학습 | 3 차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따라하며 배우는 엔트리 코딩 1 | 따라하며 배우는 엔트리 코딩 2 | 따라하며 배우는 엔트리 코딩 3 | 따라하며 배우는 엔트리 코딩 4 | 따라하며 배우는 엔트리 코딩 5 | 주요 활동 | ‘엄청난 기타연주’ 코딩 | ‘강아지 산책시키기’ 코딩 | ‘충직한 강아지’ 코딩 | ‘앞뒤로 나는 독수리’ 코딩 | ‘나는 사랑의 카멜레온’ 코딩 | 참고자료 | 오늘의 교실- 4월 6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7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8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9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10일 학습 | 4 차시 | 교과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 Hello, I’m OO. | What’s this? | Sit down, please | Do you like Pizza? | How are you? | 주요 활동 | 인사하고 자신을 소개하는 표현 배우기 | 사물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 | 요청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을 묻고 답하기 | 안부를 묻고 답하기 | 참고자료 | 오늘의 교실- 4월 6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7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8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9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10일 학습 | 5 차시 | 교과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창의적체험활동 | 학습주제 | 초등생활 매너백서 | 초등생활 매너백서 | 초등생활 매너백서 | 초등생활 매너백서 | 초등생활 매너백서 | 주요 활동 | 친구끼리 예의 지키기 | 비밀 지키기 | 극장에서 예의 지키기 | 식사할 때 예의 지키기 | 위로하기 | 참고자료 | 오늘의 교실- 4월 6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7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8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9일 학습 | 오늘의 교실- 4월 10일 학습 |
*‘오늘의 교실’ 사이트 주소 (http://school.jbedu.kr/edu-g) -로그인 없이 활용 가능. 스마트폰 활용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