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3학년 4월 4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단원 | 시업식 | 온작품 읽기 | 5. 길이와 시간 | 온작품 읽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학습주제 | 우리학교 구경하기 | 말들이 사는 나라 | 1m보다 큰 단위를 알아봅시다 | 말들이 사는 나라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 교과서 | | 국어가 7-19 | 수학 90-91 수익 60-61 | 국어가 7-19 | 55-57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사회 | 국어 | 음악 | 단원 | 온작품 읽기 | 온작품 읽기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온작품 읽기 | 꿈과 희망을 열어 가요 | 학습주제 | 말들이 사는 나라 | 말들이 사는 나라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 말들이 사는 나라 | 구슬비 노래 부르기 | 교과서 | 국어가 7-19, 국어공책 | 국어가 7-19, 국어공책 | 52-54 | 국어가 7-19, 국어공책 | 음악 12-13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영어 | 수학 | 영어 | 단원 | 5. 길이와 시간 | 5. 길이와 시간 | 1. Hello | 5. 길이와 시간 | hello | 학습주제 | 교과서 살펴보기, 5단원 배울 내용 미리 살펴보기 | 1cm보다 작은 단위를 알아봅시다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기 | 길이와 거리를 어림하고 재어 봅시다1 | 만나고 헤어질 때 인사하기 | 교과서 | 수학 86-109 | 수학 88-89 수학익힘 58-59 준비물 -눈금이 있는 자 | 8~9 | 수학 92-93 준비물 –눈금이 있는 자 | 8~9 | 4 교시 | 교과 | 사회 | 과학 | 미술 | 과학 | 수학 | 단원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내 생활 속의 색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5. 길이와 시간 | 학습주제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봄을 표현해요 |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 길이와 거리를 어림하고 재어 봅시다2 | 교과서 | 48-51 | 16~17쪽(관찰 9쪽) | 도화지, 그림물감, 붓, 물통, 파레트, 가위, 풀,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 18~19쪽(관찰 10쪽) | 수학 94-95 수익 62-63 준비물 –눈금이 있는 자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미술 | 과학 | 체육 | 단원 | 건강한 생활습관 | 꿈과 희망을 열어 가요 | 내 생활 속의 색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 운동과 체력 | 학습주제 | 코로나 예방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봅시다. | 새싹의 노래 부르기 | 봄을 표현해요 | 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할까요? |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알아봅시다. | 교과서 | 12-13 | 음악 8-9쪽 | 도화지, 그림물감, 붓, 물통, 파레트, 가위, 풀,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 20~21쪽(관찰 11쪽) | 16-1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