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학교에 오면 할 일*  

1. 8시55분~9시5분까지 아침 10분 독서하기

2. 매 쉬는 시간마다 손소독제 사용 및 장부 작성

3. 점심식사 후 운동장 한 바퀴 돌기

4. 스스로 학습장에 핵심 한 문장 및 독후활동 작성하기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 선생님 : 이재관
  • 학생수 : 남 3명 / 여 7명

2020년 5월 11일 주간운영계획

이름 이재관 등록일 20.05.08 조회수 480
첨부파일

함께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종정교육

주 간 교 육 운 영 계 획

배려할 줄 알며 기본이 갖춰진 어린이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며 소통하는 교사

참여와 협력으로 함께하는 학부모

511515

종정초등학교 6학년

교시

구분

511()

512()

513()

514()

515()

1교시

교과

국어

수학

수학

수학

체육

단원

(교과서)

3.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3.소수의 나눗셈

(수학 54~55)

3.소수의 나눗셈

(수학 56~57)

3.소수의 나눗셈

(수학 58~59)

안전

학습주제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2)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3)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4)

체육시간 안전교육

학습자료

??온라인클래스 6강 짜임새있게 구성해요(2) 처음부터 13분까지

??온라인클래스 7강 소수의 나눗셈(1) 15분부터 23분까지

??온라인클래스 7강 소수의 나눗셈(1) 23분부터 끝까지

??온라인클래스 8강 소수의 나눗셈(1) 처음부터 14분까지

?? 체육시간 안전교육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aXRHe6Hioc

과제

?? 국어교과서 101~103

작성하기

?? 수학교과서 54~57

?? 수학익힘책 34~35

?? 수학교과서 56~57

?? 수학익힘책 36~37

?? 수학교과서 58~59

?? 수학익힘책 38~39

?? 영상 시청하기

2교시

교과

사회

영어

사회

수학

국어

단원

(교과서)

2.일상생활과 민주주의

What Would You Like?

(영어 28~29)

2.일상생활과 민주주의

3.소수의 나눗셈

(수학 60~61)

4.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학습주제

생활 속 사례에서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아보자

- 오늘의 추천 메뉴 쓰기

과목을 나타내는 낱말 이해하기

국민주권의 의미를 알아보자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5)

다양한 주장살펴보기

학습자료

??사회교과서 40~45

?? 교과서 음원 파일

?? e학습터 <영어 6-1>11

?? 늘품이 영어 C

??사회교과서 51~53

??온라인클래스 4강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기관의 역할(1) 처음부터 11분까지

??수학교과서 60~61

수학익힘책 40~41

??온라인클래스 7강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1) 처음부터 12분까지

과제

?? 사회교과서 40~45쪽 읽기

?? 영어표현 알맞게 쓰기

?? 늘품이 43~45쪽 풀기

?? 사회교과서 51~53쪽 읽고 52쪽 질문에 대한 답작성하기

?? 수학교과서 60~61

?? 수학익힘책 40~41

?? 국어교과서 120~121쪽 읽고 122~123쪽 작성하기

3교시

교과

사회

국어

국어

체육

과학

단원

(교과서)

2.일상생활과 민주주의

3.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3.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건강

4.식물의 구조와 기능

(과학 86~87)

학습주제

생활 속 사례에서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아보자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PAPS 왕복오래달리기 연습

열매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보자

학습자료

??사회교과서 46~49

??온라인클래스 6강 짜임새있게 구성해요(2) 13분부터 끝까지

??국어교과서

??https://youtu.be/P28DFNSwtwE

?? 왕복오래달리기 규칙

https://www.youtube.com/watch?v=zbnqHDNqO6M

?? 왕복달리기 잘하는 법

https://www.youtube.com/watch?v=kxKv8ubFUJs&feature=youtu.be

?? 온라인클래스 13강 식물의 구조와 기능(4)처음부터 16분까지

?? 실험관찰 40

과제

?? 사회교과서 46~49쪽 읽고 491,2번 문항 작성하기

?? 국어교과서 104~106

작성하기

?? 유투브 영상 일자리의 미래보기

?? 국어교과서 108~109쪽 읽기

?? 영상보고 1회 연습하기

?? 실험관찰 38

4교시

교과

수학

과학

국어

사회

과학

단원

(교과서)

3.소수의 나눗셈

(수학 50~53)

4.식물의 구조와 기능

(과학 86~87)

3.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2.일상생활과 민주주의

4.식물의 구조와 기능

(과학 92~93)

학습주제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열매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국회에서 하는일을 알아보자

식물의 구조와 기능을 정리해보자

학습자료

??온라인클래스 7강 소수의 나눗셈(1) 처음부터 15분까지

?? 온라인클래스 13강 식물의 구조와 기능(4) 처음부터 끝까지

?? 실험관찰 40

??국어교과서

??https://youtu.be/P28DFNSwtwE

??사회교과서 54~57

??온라인클래스 4강민주정치의 원리와 국가기관의 역할(1) 처음11분부터 18분까지

?? 온라인클래스 13강 식물의 구조와 기능(4)16분부터 끝까지

?? 실험관찰 42~45

과제

?? 수학교과서 50~53

?? 수학익힘책 31~33

?? 실험관찰 40

?? 국어교과서 109~112쪽 작성하기

?? 사회교과서 54~57쪽 읽고 57쪽 작성하기

?? 실험관찰 42~45

5교시

교과

영어

독서

도덕

미술

영어

단원

(교과서)

What Would You Like?

(영어 26~27)

광장에 서다

1.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도덕24~29)

2. ! 아름다움의 비밀

What Would You Like?

(영어 30~31)

학습주제

‘Salty Cake’ 읽기

사물을 나타내는 낱말 이해하기 (2)

광장에 서다 읽기

봉사 왜 필요할까요

조형 원리() 탐구하기

오늘의 추천 메뉴 읽기

- 방향과 위치를 나타내는 낱말 이해하기

학습자료

?? 교과서 음원 파일

?? e학습터 <영어 6-1>10

?? 늘품이 영어 C

책 광장에 서다

??도덕책30~33

??https://youtu.be/qgsrNPNkc7o

단계별 스케치

?? 교과서 음원 파일

?? e학습터 <영어 6-1>12

?? 늘품이 영어 C

과제

?? 영어표현 따라 말하기

?? 늘품이 40~42쪽 풀기

광장에 서다 유월의 노래편 읽기

?? 나눔의 법칙 보기

?? 도덕책 30~33쪽 작성하기

단계별 스케치

?? 영어표현 따라 말하기

?? 늘품이 46~48쪽 풀기

6교시

교과

체육

체육

미술

독서

단원

(교과서)

건강

건강

2. ! 아름다움의 비밀

광장에 서다

학습주제

체력 기르기(타바타) 4

PAPS 건강체력평가 연습

조형 원리() 탐구하기

광장에 서다 읽기

학습자료

?? 준비운동

https://www.youtube.com/watch?v=9UvoaflCXwA

?? 온라인 체육수업(타바타)

https://www.youtube.com/watch?v=DYSis3RN9co

?? PAPS 매뉴얼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sUb8bwMO_co

단계별 스케치

책 광장에 서다

과제

?? 동작 같이 따라하기

?? PAPS 연습하기

단계별 스케치

광장에 서다 내 친구 종현편 읽기

가정통신문

?? 출석확인을 위해 반드시 ‘e학습터 학급방’(종정초등학교 6학년)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 아침 9시 이전에 반드시 학급 홈페이지에서 오늘 학습할 내용을 확인합니다.

?? 저작권법(252)에 따라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교사와 학생에게만 저작물 이용이 허용됩니다. 저작물이나 인물이 포함된 화면을 캡쳐하여 다른 공간에 배포, 전송할 경우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에 해당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 온라인 학습방에서 제공하는 과제는 수행평가가 아닌 학생들의 학습이해도를 파악하기 위한 형성 평가입니다.

?? 온라인수업 관련 상담은 근무시간(830~1630) 안에 이루어지도록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19 대응 가정에서 할 일 :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참여, 손씻기 및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준수


이전글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5월 6일 수요일 주간교육운영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