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21~28일 원격수업 운영 안내 1. 다음주 6학년 수업 일정 안내 - 원격 : 9/21(월), 9/22(화), 9/23(수), 9/24(목-1, 2, 3반), 9/25(금-4, 5반), 9/28(월) - 등교 : 4, 5반은 9/24(목)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1, 2, 3반은 9/25(금)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2. 안내사항 - 학생은 해당 수업 시간이 끝나면 “자기 확인”란에 확인을 합니다. - 28(월) 등교 시 21(월)~25(금) 원격수업 학습지 모두 가지고 올 것!! - 온라인 자가 진단은 기존 등교 시간인 8시 20분 이전까지 완료해주세요. - 강의 수강은 기존 6교시 하교 시간인 13시 15분 이전까지 완료해주세요. - e학습터 접속 기록 및 수강 여부로 출결 확인합니다. 3. 수업운영 | 9월 21일 (월) | 교시 | 과목 | 수업내용 | 자기 확인 | 참고자료 | 1 | 국어 | 2.관용표현을 해요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자신의 꿈 1분 말하기 해보기 | | e학습터 | 2 | 수학 | 2.소수의 나눗셈:(소수)÷(소수)를 알아볼까요(2)(수학34~35쪽)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익힘책 22~23쪽 풀고 채점하기 | | e학습터, 수학책,익힘책 | 3 | 영어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e-학습터 선생님 수업 보며 열심히 ‘말하기’ - Let’s read: 영어 p.114~115 3번 읽기, 문제 풀기 - Ready to write: 영어 p.116 풀기 | | e학습터, 영어책 | 4 | 실과 | 6. 친환경 농업과 미래 -친환경 농업이란?(112-113쪽) | | e학습터, 교과서 | 5 | 음악 | 4. 음악과 늘 함께 해요 ‘거문도 뱃노래’ 시김새와 장단 익히기(70~71쪽) | | e학습터, 교과서 | 6 | 도덕 | 4-(4)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요(교과서 90~95쪽) - e학습터 영상 학습 후, 교과서 90~93쪽 작성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
| 9월 22일 (화) | 교시 | 과목 | 수업내용 | 자기 확인 | 참고자료 | 1 | 국어 | 2.관용표현을 해요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교과서 작성하기 ① (96p~101p) | | 교과서 e학습터 | 2 | 사회 | 2-(2) 지구촌 갈등의 원인과 문제점을 알아봅시다[1] (114~118쪽) - 지구촌 갈등 사례의 영상을 보고, 교과서 읽어보기 | | e학습터, 교과서 | 3 | 과학 | 2.계절의 변화 (34~37)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 찾기 -가을 모습 꾸미기(교과서 36쪽 가을모습 색연필로 색칠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 4 | 체육 | 1-(2).운동체력 -운동과 체력의 관계 알아보기 (18-19쪽) | | e학습터, 교과서 | 5 | 미술 | 3. 애니메이션 속으로 -EASY BICYCLE CRAFT | | e학습터, 두꺼운 종이 2장 | 6 | 미술 | 3. 애니메이션 속으로 -EASY BICYCLE CRAFT | |
| 9월 23일 (수) | 교시 | 과목 | 수업내용 | 자기 확인 | 참고자료 | 1 | 국어 | 2.관용표현을 해요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교과서 작성하기 ② (96p-101p) | | 교과서 e학습터 | 2 | 수학 | 2.소수의 나눗셈:(소수)÷(소수)를 알아볼까요(3)(수학36~37쪽)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익힘책 24~25쪽 풀고 채점하기 | | e학습터, 수학책,익힘책 | 3 | 영어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e-학습터 선생님 수업 보기 - Let’s write: 영어 p.117 자신의 생활습관에 관한 글쓰기 - ‘단어 학습지’ 풀기, 단어 철자 외우기(단어 시험 대비) | | e학습터, 영어책, 학습지 | 4 | 실과 | 6. 친환경 농업과 미래 -친환경 농업과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관계(114-115쪽) | | 교과서 e학습터 | 5 | 음악 | 3. 음악으로 마음을 표현해요. -‘꼬리따세’ 불러보기 | | 교과서 e학습터 |
9월 24일(목)- 1,2,3반 / 9월 25일(금)- 4,5반 | 교시 | 과목 | 수업내용 | 자기 확인 | 참고자료 | 1 | 국어 | 2.관용표현을 해요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교과서 작성하기(102p-106p) | | 교과서 e학습터 | 2 | 사회 | 2-(2) 지구촌 갈등의 원인과 문제점을 알아봅시다[2] (114~118쪽) - 다양한 지구촌 갈등 사례 영상 학습하기 - 영화 <사마에게> 요약 영상을 보고, 학습지 작성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학습지 | 3 | 과학 | 2.계절의 변화 (38~41) -하룻동안 태양의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 측정하기 -태양의 남중고도란 무엇인지 알기 -태양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의 관계 정리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실험관찰18~19 | 4 | 체육 | 1-(2).운동체력 -순발력과 민첩성 (20-21, 24-25쪽) | | e학습터, 교과서 | 5 | 창체 | ▶학급동아리(영화감상부) -‘여름, 버스’ 감상 | | e학습터 | 6 | 창체 | ▶학급동아리(영화감상부) -‘여름, 버스’ 영화 감상문 쓰기 | | 학습지 |
| 9월 28일 (월) | 교시 | 과목 | 수업내용 | 자기 확인 | 참고자료 | 1 | 국어 | 2.관용표현을 해요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외국인에게 관용표현을 소개해보기 | | 학습지 e학습터 | 2 | 수학 | 2.소수의 나눗셈:(자연수)÷(소수)를 알아볼까요(수학38~39쪽) -e학습터 온라인 강의 듣고 익힘책 26~27쪽 풀고 채점하기 | | e학습터, 수학책,익힘책 | 3 | 영어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 e-학습터 선생님 수업 보며 ‘Dynamite’ 노래 가사 완성하기 - 기초 영어회화 복습 | | e학습터, 영어공책(학습지) | 4 | 실과 | 6. 친환경 농업과 미래 -친환경 소비로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116-117쪽) | | e학습터, 교과서 | 5 | 음악 | 4. 음악과 늘 함께 해요(74~75쪽) -시조 형식을 알아보고 평시조 감상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 6 | 도덕 | 5-(1) 통일 한국의 모습을 그려 보아요(교과서 98~101쪽) - e학습터 영상 학습 후, 교과서 99~101쪽 작성하기 | | e학습터, 교과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