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3일(월)~27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비유하는 표현 |
주요 활동 | e-학습터 강의 듣기 (1)독서토론 주제 찾는 방법 | e-학습터 (2)독서토론하기 강의를 듣고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해야 한다’를 주제로 가족과 토론하여 공책에 간단히 기록하기 | e-학습터 강의 듣기 (3)읽을 책 정하기 (4)책을 읽으며 생각하면 좋은 것 | 교과서 독서 단원 살펴보기 (국어 10-25쪽 읽기) | e-학습터 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강의를 듣고, 국어 30-35쪽 읽기 |
2 교시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1.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
주요 활동 | 인터넷으로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 검색해서 살펴보기 | 교과서에 실린 링컨의 연설과 대한민국 헌법 전문 살펴보기 | [e-학습터] 4·19 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강의 듣기 | 4·19 혁명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시 쓰기 | [e-학습터]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강의 듣기 |
교과서 | 6~7쪽 읽기 | 8~9쪽 읽기 | 10~14쪽 읽기 | 15쪽 작성하기 | 16~20쪽 읽기 |
3 교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1. 분수의 나눗셈 | 1. 분수의 나눗셈 | 1. 분수의 나눗셈 | 1. 분수의 나눗셈 | 1. 분수의 나눗셈 |
주요 활동 | 수학 교과서 1단원~6단원 살펴보기 | 1단원 공부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익힘책 5쪽 풀고 채점하기) | e-학습터 (1)1÷(자연수)의 몫을 어떻게 나타내지? 강의 듣고 익힘책 6~7쪽 풀고 채점하기 | e-학습터 (2)(자연수)÷(자연수)의 몫을 분수로 나타내기 강의 듣고 익힘책 8~9쪽 풀고 채점하기 | e-학습터 (3)(진분수)÷(자연수)의 계산원리 강의 듣고 익힘책 10~11쪽 풀고 채점하기 |
4 교시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주요 활동 | 과학 교과서 1단원~5단원 살펴보기 | 인터넷으로 발효와 효모가 무엇인지 검색해서 알아보기 | 과학 교과서 10~11쪽 읽고, 가설 설정을 하여 실험관찰 6쪽 작성하기 | 과학 교과서 12~13쪽 읽고 실험관찰 7~8쪽에 실험 계획 세워보기 | e-학습터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강의 듣기 |
5 교시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What Grade Are You In? | 1. What Grade Are You In? | 1. What Grade Are You In? | 1. What Grade Are You In? | 1. What Grade Are You In? |
주요 활동 | 영어 교과서 1단원~11단원 살펴보기 | 6학년 때 쓸 영어 공책을 준비하기! | e-학습터 (1) Enter the story 강의 듣기 | e-학습터 (2) Hello, words! 강의 듣기 | first-첫 번째 second-두 번째 third-세 번째 fourth-네 번째 fifth-다섯 번째 sixth-여섯 번째 6개 단어를 영어 공책에 3번씩 쓰고 외우기 (뜻은 1번만 쓰기) |
6 교시 | 음악 미술 도덕 | [음악] 종묘 제례악에 관해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LvltZHcr_zU&app=desktop | [미술] 색으로 가득한 세상 – 미술 11~12쪽 읽고 색의 속성 알아보기 | [도덕]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교과서 8쪽의 ‘어떤 물음’을 읽고 자주의 의미 생각해보기 | [음악] 유네스코 등재 무형 문화유산 공부 (교과서 28쪽) http://heritage.go.kr/heri/html/HtmlPage.do?pg=/unesco/Heritage/Heritage_11.jsp&pageNo=1_2_2_0 | [미술] 어떻게 관찰하고 그릴까 – 교과서 16쪽을 읽고 보는 방향이 다른 작품을 살펴보기 |
체육 실과 | [실과] 나의 가족- 교과서 12~13쪽을 읽고 다양한 가족의 종류를 알아보기 | [체육] 캠핑 즐기기 – 교과서 12~13쪽을 읽고 캠핑을 하면 무엇을 해볼지 적어보기 | [체육] 줄넘기 바로 뛰기, 뒤로 뛰기 50회씩 해보기 | [실과] 교과서 25쪽을 읽고 가정일의 종류를 알아보기 | [실과] 교과서 27쪽을 읽고 우리 집 가정일 역할 분담표 작성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