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 8월 24일(월) ~ 8월 28일(금)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교과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3. 온라인 수업한 내용을 등교일에 선생님께 확인받는다. |
시간 | 구분 | 24 월 | 25 화 | 26 수 | 27 목 | 28 금 |
1 교 시 | 과목 | | 국어 | 음악 |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4. 음악, 알콩달콩 놀이 | | 4. 음악, 알콩달콩 놀이 |
주요 활동 | | 국어책 36~39쪽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 점 알기 | 가락의 흐름을 살려 ‘가을 바람’ 노래 부르고 익히기 | | 풍물놀이 알아보기 |
2 교 시 | 과목 | | 수학 | 국어 |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 곱셈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주요 활동 | | 1~2차시: 세자리수*한자리수를 구해볼까요1 수학 8~11쪽, 수학익힘 5~7쪽 | 국어책 40~43쪽 만화 영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알기 | | 국어책 44~47쪽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피며 만화 영화 감상하기 |
3 교 시 | 과목 | | 영어 | 수학 |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 Lesson 6. What color is it? | 1. 곱셈 |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주요 활동 | | -교과서 61~63쪽 1.색깔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2.색깔 말하기 활동 | 3차시: 세자리수*한자리수를 구해 볼까요2,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 탐구계획을 세워볼까요? 교과서 12~13쪽 실험관찰 7쪽 |
4 교 시 | 과목 | | 체육 | 과학 |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 생활 속에서 체력을 길러요. (1-2. 다양한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요.)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 미술 디자인 |
주요 활동 | | ① 무릎대고 팔굽혀 펴기 하기 15회 ② 누워서 허리 들어 올리기 20초 ③ 스쿼트 하기 10개 |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교과서 10~11쪽 실험관찰 6쪽 | | -나만의 과자 봉지 디자인하기 -다 먹은 과자 봉지를 일부 잘라 새롭게 만들기 |
5 교 시 | 과목 | | 도덕 | 사회 |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 4. 아껴 쓰는 우리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 미술 디자인 |
주요 활동 | | -교과서 70쪽~75쪽 -물건을 아껴 쓰는 생활의 중요성 알아보기 | ·교과서 10-13쪽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 -나만의 과자 봉지 디자인하기 -다 먹은 과자 봉지를 일부 잘라 새롭게 만들기 |
6 교 시 | 과목 | | | | | |
학습주제 (단원) | | | | | |
주요 활동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