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주 9월 21(월) ~ 9월 25일(금)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온라인 수업일에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교과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3. 온라인 수업한 내용을 등교일에 선생님께 확인받는다. |
시간 | 구분 | 21 월 | 22화 (등교일) | 23 수 | 24 목 (등교일) | 25 금 |
1 교 시 | 과목 | 영어 | 수학 | 음악 | 수학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7.I like chicken | | 5. 음악, 둘레둘레 여행 | | 5. 음악, 둘레둘레 여행 |
주요 활동 | *교과서 81쪽 Make a Story 듣고 순서대로 번호 쓰기 Make a Story 듣고 따라 말하기 3. Song 따라 부르기 | | ‘난 산이 좋아 ’노래 익히기 ‘난 산이 좋아’노래 활용한 컵스태킹 활동 감상하기 | | ‘시마마 카 ’노래 익히기 ‘시마마 카’탄자니아 동요 감상하기(율동포함) |
2 교 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영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 | 4. 감동을 나타내요. |
주요 활동 | 국어 108쪽~111쪽 인상 깊은 일로 글 쓰기 | | 국어활동 30쪽~37쪽 인상 깊은 일로 글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기 | | 국어 120쪽~125쪽 감각적 표현을 사용해 느낌 나타내기 |
3 교 시 | 과목 | 수학 | 체육 | 수학 | 체육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2. 나눗셈 | | 2. 나눗셈 | | 2. 동물의 생활 |
주요 활동 | 3차시 : (몇십)÷(몇)을 구해 볼까요(2) 수학: 36~37쪽 수학익힘: 26~27쪽 | 생존수영 이론수업 | 5차시 : (몇십몇)÷(몇)을 구해 볼까요(2) 수학: 40~41쪽 수학익힘: 30~31쪽 | 생존수영 이론수업 | 동물의 특징을 활용한 로봇 설계하기 교과서 38-39쪽 실험관찰 20-21쪽 |
4 교 시 | 과목 | 과학 | 체육 | 과학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2. 동물의 생활 | | 2. 동물의 생활 | | 추석 관련 미술활동 |
주요 활동 | 날아다니는 동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교과서 34~35쪽 실험관찰 18쪽 | 생존수영 이론수업 | 우리생활에서 동물의 특징을 어떻게 활용할까요? 교과서 36-37쪽 실험관찰 19쪽 | 생존수영 이론수업 | 추석에 대해 알고 미술로 표현하기 표현방법: 색종이 접기, 붙이기 |
5 교 시 | 과목 | 사회 | 도덕 | 사회 | 창체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추석 관련 미술활동 |
주요 활동 | ·사회 41-43쪽 ·우리 고장 사람들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주생활 모습 비교하기 | | ·사회 54-56쪽 ·우리고장전주 24쪽 ·자연에서 얻은 도구를 사용하던 옛날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 추석에 대해 알고 미술로 표현하기 표현방법: 색종이 접기, 붙이기 |
6 교 시 | 과목 | |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 | | |
주요 활동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