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표가 변경되었으므로 다음 시간표를 사용하지 않고 8월 24일 게시한 시간표를 사용합니다. 8월 4주 8월 24일(월) ~ 8월 28일(금)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교과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3. 온라인 수업한 내용을 등교일에 선생님께 확인받는다. |
시간 | 구분 | 24 월 | 25 화 | 26 수 | 27 목 | 28 금 |
1 교 시 | 과목 | | 국어 | | 국어 | |
학습주제 (단원) | |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주요 활동 | | 국어책 36~39쪽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말하면 좋은 점 알기 | | 국어책 40~43쪽 만화 영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알기 | |
2 교 시 | 과목 | | 수학 | | 수학 | |
학습주제 (단원) | | 곱셈 | | 1. 곱셈 | |
주요 활동 | | 1~2차시: 세자리수*한자리수를 구해볼까요1 수학 8~11쪽, 수학익힘 5~7쪽 | | 3차시: 세자리수*한자리수를 구해 볼까요2, 수학 12~13쪽, 수학익힘 8~9쪽 | |
3 교 시 | 과목 | | 영어 |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 Lesson 6. What color is it? |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 |
주요 활동 | | -교과서 61~63쪽 1.색깔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2.색깔 말하기 활동 | | ·교과서 10-13쪽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 |
4 교 시 | 과목 | | 체육 | | 음악 | |
학습주제 (단원) | | 생활 속에서 체력을 길러요. (1-2. 다양한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요.) | | 4. 음악, 알콩달콩 놀이 | |
주요 활동 | | ① 무릎대고 팔굽혀 펴기 하기 15회 ② 누워서 허리 들어 올리기 20초 ③ 스쿼트 하기 10개 | | 가락의 흐름을 살려 ‘가을 바람’ 노래 부르고 익히기 | |
5 교 시 | 과목 | | 도덕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4. 아껴 쓰는 우리 | | 인권교육 | |
주요 활동 | | -교과서 70쪽~75쪽 -물건을 아껴 쓰는 생활의 중요성 알아보기 | | -아동인권에 대해 알아보기 -아동인권 권리 침해 | |
6 교 시 | 과목 | |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 | 인권교육 | |
주요 활동 | | | | -아동의 권리 침해와 그 사례 -아동의 권리와 책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