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주 5월 18일(월)~ 5월 22일(금)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오늘 날짜의 학습지를 모두 푼다. 3. 다음 날 e-학습터에 올라온 정답을 보고 채점을 한다. 4. 틀린 것은 꼭 다시 한번 공부하고 기억한다. |
시간 | 구분 | 18 월 | 19 화 | 20 수 | 21 목 | 22 금 |
1 교 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3.알맞은 높임표현 |
주요 활동 | 94쪽~95쪽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96쪽~97쪽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98쪽~101쪽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102쪽~103쪽 높임 표현을 사용해 대화하기 | 104쪽~107쪽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 하기 단원 정리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3.나눗셈 | 3.나눗셈 | 3.나눗셈 | 3.나눗셈 | 5. 지구의 모습 |
주요 활동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1 수학 52~53쪽 온라인 자료: e학습터 강의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1 수학익힘 33~35쪽 온라인 자료: e학습터 강의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2 수학 54~55쪽 온라인 자료: e학습터 강의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2 수학익힘 36~37쪽 온라인 자료: e학습터 강의 | 지구와 달의 모습 몸으로 표현하기 교과서 96~97쪽 |
3 교 시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3. 동물의 한살이 | Lesson 2. Oh,it’s a ball. | 3. 동물의 한살이 | Lesson 2. Oh,it’s a ball.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주요 활동 | 여러 가지 동물의 한살이 만화로 표현하기 교과서 62~63쪽 실험관찰 32~33쪽 | -교과서22~23쪽 1.알파벳 Bb/Pp 소리 익히기 2.교과서 23쪽 단어 쓰기 3.2단원 학습지 영어3번 뜻1번 쓰기 (개학 후 확인) | 동물의 한 살이 정리하기 교과서 64~67쪽 실험관찰 34~37쪽 | -교과서24~25쪽 1.‘알라딘과 친구들’ 역할극 영상 보기 2.역할극 대사 듣고 따라하기 3.역할극 연습 | · 교과서 99~101쪽 · 오늘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4 교 시 | 과목 | 사회 | 체육 | 사회 | 체육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스트레칭 요가하기 (1-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자세교정 스트레칭하기 (1-1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길러요) | 우리가 찾은 색, 선, 형 |
주요 활동 | · 교과서 92~95쪽 · 3단원에서 공부할 내용 예상해보기 | 목-허리-무릎-다리-엎드려 운동하기 | · 교과서 96~98쪽 ·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자세교정 스트레칭 운동 | ․10색상환 알아보기 ․색, 선, 형으로 표현한 작품 알아보고 표현하기 |
5 교 시 | 과목 | 음악 | 도덕 | 음악 | 창체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2. 음악, 오순도순 나눔 | 1. 나와 너, 우리함께 | 2. 음악, 오순도순 나눔 | 다문화 교육 | 우리가 찾은 색, 선, 형 |
주요 활동 | 1 고양이 동작 알아보기 2. ‘고양이 2중창’ 감상하기 3. 감상 후 느낀 점 말하기 | ․교과서 18~21쪽 ․우정을 키우는 방법 생각하기 ․우정편지 쓰기활동 | 1. 장구의 구조와 명칭 익히기 2. 장구의 바른 자세 익히기 3. 장구 연주 감상하기 | ․영상보기: 내 친구 샤오링 ․다문화를 이해해보고 느낀 점 말하기 | ․10색상환 알아보기 ․색, 선, 형으로 표현한 작품 알아보고 표현하기 |
6 교 시 | 과목 | |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 | 다문화 교육 | |
주요 활동 | | | | ․영상보기: 내 친구 샤오링 ․다문화를 이해해보고 느낀 점 말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