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 10월 5월) ~ 10월 9일(금)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온라인 수업일에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교과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3. 온라인 수업한 내용을 등교일에 선생님께 확인받는다. |
시간 | 구분 | 5 월 | 6화 (등교일) | 7 수 | 8 목 | 9 금(한글날) |
1 교 시 | 과목 | 영어 | | 음악 | 음악 | |
학습주제 (단원) | 7. I like chicken | | 5. 음악, 둘레둘레 여행 | 5. 음악, 둘레둘레 여행 | |
주요 활동 | *교과서 84~85 “도시 쥐와 시골 쥐” Story 듣기 “도시 쥐와 시골 쥐” Story 따라 말하기 | | -타악기 감상하기 -타악기 구분하기 -타악기 만들어지는 과정 익히기 | -타악기 봉고 감상하기 -타악기 귀로 감상하기 -타악기 마라카스 감상 하기 | |
2 교 시 | 과목 | 국어 | | 사회 | 수학 | |
학습주제 (단원) | 4. 감동을 나타내요 |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2. 나눗셈 | |
주요 활동 | 국어 130~133쪽 시를 읽고 재미나 감동 나누기 | | ·사회 60-62쪽 ·우리고장전주 27쪽 ·농사 도구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9차시 : 나머지가 있는 (세자리수)÷(한자리수)을 구해 볼까요 수학: 48~49쪽 수학익힘: 38~39쪽 | |
3 교 시 | 과목 | 수학 | | 국어 | 과학 | |
학습주제 (단원) | 2. 나눗셈 | | 4. 감동을 나타내요 | 3. 지표의 변화 | |
주요 활동 | 8차시 : (세자리수)÷(한자리수)을 구해 볼까요 수학: 46~47쪽 수학익힘: 36~37쪽 | | 국어 134~149쪽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표현하기 | 흐르는 물은 지표를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교과서 54-55 실험관찰 29-30 | |
4 교 시 | 과목 | 과학 | | 미술 | 사회 | |
학습주제 (단원) | 3. 지표의 변화 | | 한글날 미술활동 |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 |
주요 활동 | 운동장 흙과 화단 흙은 어떻게 다를까요? 교과서 50-53 실험관찰 27-28 | | - 한글과 우수성 알아보기 - 종이로 세종대왕 만들기 | ·사회 63-65쪽 ·우리고장전주 28-29쪽 ·음식과 옷을 만드는 도구의 변화로 달라진 사람들의 생활 모습 알아보기 | |
5 교 시 | 과목 | 도덕 | | 미술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 | 한글날 미술활동 | 재난 안전교육 | |
주요 활동 | -교과서 86~89쪽 -공공장소에 대해 알아보고 규칙의 중요성 생각해보기 | | - 한글과 우수성 알아보기 - 종이로 세종대왕 만들기 | -화재 재난 안전교육 -화재 대피 훈련 익히기 | |
6 교 시 | 과목 | | |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 | | 응급처치 교육 | |
주요 활동 | | | | -기본적인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알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