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교과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3. 온라인 수업한 내용을 등교일에 선생님께 확인받는다. |
시간 | 구분 | 31 월 | 9/1 화 개교기념일 | 2 수 | 3 목 | 4 금 |
1 교 시 | 과목 | 영어 | | 체육 |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Lesson6 What color is it? | | 푸쉬업 제대로 배우기 (1-2 다양한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요. ) | | 4. 음악, 달콩달콩 놀이 |
주요 활동 | *교과서 64쪽 새로운 단어 익히기 Real Talk 대화문 듣고 따라하기(3번) Song 따라 부르기 | | ① 푸쉬 업 영상 보기 ② 바른 자세 확인하기 ③ 5~10회 3세트 하기 | | 요한 스트라우스 생애 알아보기 베토벤 생애 알아보기 |
2 교 시 | 과목 | 국어 | | 국어 |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2. 중심생각을 찾아요 |
주요 활동 | 국어 48~59쪽 인물에게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생각하며 작품을 읽고 대화 나누기 | | 국어활동 6~21쪽 만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아는지 확인하기 | | 국어 66~71쪽 아는 내용이나 겪은 일과 관련지어 글을 이해하면 좋은 점 알기 |
3 교 시 | 과목 | 수학 | | 국어 |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곱셈 | | 1.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 | 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
주요 활동 | 4차시: 세자리수*한자리수를 구해볼까요3 수학 14~15쪽, 수학익힘 10~11쪽 | | 국어활동 6~21쪽 만화를 보고 표정, 몸짓, 말투의 특징 아는지 확인하기 | | ·사회 16-19쪽, 우리고장전주 12-13쪽 ·계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
4 교 시 | 과목 | 과학 | | 수학 |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 1. 곱셈 | | 미술가와 미술작품 |
주요 활동 | 탐구를 실행해 볼까요? 교과서 14~15쪽 실험관찰 8쪽 | | 5차시: 몇십*몇십, 몇십몇*몇십을 구해볼까요 수학 16~17쪽, 수학익힘 12~13쪽 | |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미술가의 작품을 따라 하기 |
5 교 시 | 과목 | 사회 | | 과학 |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 | | 미술가와 미술작품 |
주요 활동 | ·사회 14-15쪽, 우리고장전주 8-11쪽 ·땅의 생김새에 따른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볼까요? 교과서 18~19쪽 실험관찰 11쪽 | |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하기 -미술가의 작품을 따라하기 |
6 교 시 | 과목 | | | 영어 |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 | Lesson6 What color is it? | | 독서교육 |
주요 활동 | | | *교과서65쪽 1.주요 표현 듣고 따라 하기(3번) 2.Make a Story 대화문 듣고 따라하기(3번) 3.“rainbow color song” 따라 부르기 | | -독서의 필요성 알아보기 -독서를 열심히 했던 인물 알아보기 -독서의 힘은 무엇일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