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주 4월 27일(월)~ 4월 29일(수) |
온라인 수업 어렵지 않아요.♡ | 1.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을 하고 수업을 듣는다. 2. 수업을 들으며 교과서를 이용한다. 3. 배움노트를 활용하여 정리한다. 4. 틀린 것은 꼭 다시 한번 공부하고 기억한다. |
시간 | 구분 | 27 월 | 28 화 | 29 수 | 30 목 부처님오신날 | 5/1 금 재량휴업일 |
1 교 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 |
학습주제 (단원) | 1.재미가 톡톡톡 | 1.재미가 톡톡톡 | 1.재미가 톡톡톡 | | |
주요 활동 | 1.50~59쪽 읽기 2.60쪽 2번 문제 책에 풀기 3.떠오른 생각이나 느낌 60쪽에 쓰기 | 1.시의 장면을 상상하며 62쪽 시 읽기 2.63쪽 2번 문제 책에 풀기 3.동영상 본 후 <강아지풀> 시 낭송하기 | 1.시의 장면을 떠올리며 64쪽 <아기 고래> 읽기 2.시의 느낌을 살려 낭송하기 | | |
2 교 시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 |
학습주제 (단원) | 1.덧셈과 뺄셈 | 1.덧셈과 뺄셈 | 1.덧셈과 뺄셈 | | |
주요 활동 | 뺄셈을 해볼까요(2) 수학 18~19쪽 수학익힘 14~15쪽 풀기 온라인자료 : 이학습터 | 뺄셈을 해볼까요(3) 수학 20~21쪽 수학익힘 16~17쪽 풀기 온라인 자료 : 이학습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24~25쪽 수학 익힘 18쪽 풀기 온라인 자료 : 이학습터 | | |
3 교 시 | 과목 | 과학 | 영어 | 사회 | |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분류) | Lesson 1 Hello! | 1. 우리 고장의 모습 (교과서 18~22쪽) | | |
주요 활동 | · e학습터 3교시 수업듣기 ·교과서 16~17쪽 ·실험관찰 9쪽쓰기 | Mini Talk 3번 듣고 연습하기 2. 알파벳 ‘Ss~Zz’노래 5번 듣고 따라부르기 3. 교과서 13쪽 알파벳 ‘Ss~Zz’ 읽고 따라 쓰기 |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하기‘ 강의 보기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사회교과서 22쪽 활동하기) | | |
4 교 시 | 과목 | 과학 | 체육 | 사회 | |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가요? (추리, 의사소통) | 맨손체조로 체력을 길러요 (2. 다양한 운동으로 체력을 길러요.) | 1. 우리 고장의 모습 (교과서 18~22쪽) | | |
주요 활동 | · e학습터 4교시 수업듣기 ·교과서 18~121쪽 ·실험관찰 10~11쪽 | 1. 혼자 할 수 있는 국민건강체조로 체력 기르기 | ·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린 그림 비교하기‘ 강의 보기 · 우리 고장 그림 비교하기 (사회교과서 22쪽 활동하기) | | |
5 교 시 | 과목 | 음악 | 도덕 | 음악 | | |
학습주제 (단원) | 음악, 상글방글 우정 | 1. 나와 너 우리함께 | 1. 음악, 상글방글 우정 | | |
주요 활동 | 1.‘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이론 익히기 2.‘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노래 부르기 3.노래 부른 후 느낀점 말하기 | 1. 영상 보기(학습 진행) 2. 도덕책 10~11쪽 내용 읽어보기 3. 도덕책 12~13쪽 상황 생각해보기 | 1.‘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계이름 익히기 2.‘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계이름 부르기 3.노랫말 바꾸어 부르기 | | |
6 교 시 | 과목 | | | | | |
학습주제 (단원) | | | | | |
주요 활동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