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자라는 우리, 3학년 2반♥
  • 선생님 : 문은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학년도 3학년 1학기 성장평가 계획

이름 문은하 등록일 20.06.30 조회수 18

2020학년도 3학년 1학기 성장평가계획

국어과 성장 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듣기

말하기

5. 중요한 내용을 적어요.

401-05.

내용을 요약하며 듣는다.

내용 간추리며 듣기

잘함

내용을 간추리며 듣는 방법을 알고, 필요한 내용을 간단하게 간추린다.

관찰평가

63

보통

내용을 간추리며 듣는 방법을 알고, 들은 내용을 간추린다.

노력요함

내용을 간추리며 듣는 방법을 알지만, 들은 내용을 간추리지 못한다.

2

읽기

8.의견이

있어요.

402-01. 문단과 글의 중심 생각을 파악한다.

주어진 글의 중심문장을 파악하기

잘함

중심 문장이 명시적으로 드러나 있거나 그렇지 않은 다양한 문단과 글에서 중심 생각을 능숙하게 파악할 수 있다.

지필평가

74

보통

중심 문장이 명시적으로 드러나 있거나 그렇지 않은 문단과 글에서 중심 생각을 파악할 수 있다.

노력요함

중심 문장이 명시적으로 드러난 글에서 중심 생각을 파악할 수 있다.

3

문학

10. 문학의

향기

405-01. 시각이나 청각 등 감각적 표현에 주목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만화를 보고 재미와 감동 표현하기

잘함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있거나 감동받은 부분을 말하고, 그 까닭을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관찰평가

83

보통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있거나 감동받은 부분을 말하고, 그 까닭을 표현한다.

노력요함

만화 영화를 보고 재미있거나 감동받은 부분과 그 까닭을 설명하지 못한다.

수학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수와 연산

4. 곱셈

01-06. 곱하는 수가 한자리 수 또는 두자리 수인 곱셈에서 계산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두자리수)×(한자리수) 계산결과 어림하기

잘함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인 곱셈에서 계산 결과를 타당하게 어림하고, 그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지필평가

63

보통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 또는 두 자리 수인 간단한 곱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노력요함

안내된 절차에 따라 곱하는 수가 한 자리 수인 간단한 곱셈에서 계산 결과를 어림할 수 있다.

2

측정

5.길이와 시간

03-01.

1분은 60초임을 알고, 초 단위까지 시각을 읽을 수 있다.

1분은 60초임을 알고, 초 단위까지 시각을 읽기

잘함

1분이 60초임을 알고, 초 단위까지의 시각을 모형시계로 나타낼 수 있다.

지필평가

71

보통

1분이 60초임을 알고, 주어진 시각을 초 단위까지 읽을 수 있다.

노력요함

1분은 60초임을 나타낼 수 있다.

사회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일반

사회

3. 교통과 통신수단의 변화

401-05.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에 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교통수단의 발달에 따른 생활모습의 변화를 설명한다.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이동 수단을 알고, 과거와 현재의 교통수단 알기

잘함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에 관한 자료를 바탕으로 교통수단의 발달 과정과 이에 따라 달라진 생활 모습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쓸 수 있다.

지필평가

(서술형)

74

보통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에 관한 자료를 바탕으로 교통수단의 발달과 이에 따른 생활 모습의 변화를 설명할 수 있다.

노력요함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에 관한 자료를 바탕으로 옛날과 오늘날의 교통수단을 구분할 수 있다.

과학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물질

2. 물질의 성질

401-01.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들어진 물체들을 비교하여 물체의 기능과 물질의 성질을 관련지을 수 있다.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경우를 알고 그 까닭을 설명하기

잘함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경우를 잘 알고 그 까닭을 설명하여 쓸 수 있다.

지필평가

64

보통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경우는 알고 있다.

노력요함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경우를 알지 못한다.

2

운동과 에너지

4. 자석의 이용

402-02. 나침반의 바늘이 일정한 방향을 가리키는 성질이 있음을 관찰을 통해 설명할 수 있다.

나침반을 이용하여 북쪽방향찾기

잘함

나침반의 바늘이 일정한 방향을 가리키는 까닭을 자석의 성질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쓸 수 있다.

관찰평가

74

보통

자석으로 나침반을 만들어, 북쪽을 찾을 수 있다.

노력요함

나침반의 바늘이 일정한 방향을 가리킨다는 것을 말할 수 있다.

3

지구와 우주

5. 지구의 모습

416-04. 달을 조사하여 모양, 표면, 환경을 이해하고 지구와 달을 비교할 수 있다.

달의 모양과 표면을 관찰하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기

잘함

달을 조사하여 모양, 표면, 환경을 이해하고, 지구에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관찰평가

62

보통

달을 조사하여 모양, 표면, 환경을 지구와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노력요함

달을 조사하여 달의 모양과 표면에 대해 말할 수 있다.

도덕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우리, 타인과의 관계

3. 사랑이 가득한 우리 집

402-01. 가족을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찾아보고, 가족 간에 지켜야 할 도리와 해야 할 일을 약속으로 정해 실천한다.

가족간에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알고 실천하기

잘함

가족을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생활 속에서 발견하여 설명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들 간에 지켜야 할 도리와 내가 해야 할 일을 잘 알고 나타낼 수 있다.

자기평가

64

보통

가족을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생활 속에서 발견하여 설명할 수 있고, 가족 구성원들 간에 지켜야 할 도리와 내가 해야 할 일을 잘 안다.

노력요함

가족을 사랑하고 감사해야 하는 이유를 생활 속에서 발견하여 설명할 수 있다.

체육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도전

2. 도전

02-02.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찾아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스피드 스택스를 이용하여 3-6-3 기록 도전하기

잘함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잘 알고 있다.

실기평가

64

보통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일부 알고 있다.

노력요함

속도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잘 알고 있지 못한다.

음악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감상

3. 음악, 푸릇푸릇 자연

02-01. 3~4학년 수준의 음악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곡을 듣고 곡에 어울리도록 소리, 언어, 그림 을 이용하여 표현하기

잘함

34 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소리로 듣고 정확하게 구별하여 소리, 언어, 그림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실기평가

72

보통

34 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소리로 듣고 구별하여 소리, 언어, 그림 등으로 일부 표현할 수 있다.

노력요함

34 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소리로 듣고 소리, 언어, 그림 등으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2

생활화

4. 음악, 알콩달콩 놀이

03-02.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보고 느낌을 발표한다.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보고 느낌을 나타내고 쓰기

잘함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보고 느낌을 잘 나타내고 쓸 수 있다.

관찰평가

83

보통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보고 느낌을 일부 나타내고 쓸 수 있다.

노력요함

음악을 놀이에 활용해보고 느낌을 나타내고 쓰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미술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감상

6. 즐기며 배우는 미술관

403-01. 다양한 분야의 미술 작품과 미술가들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미술작품과 미술가 찾아보기

잘함

다양한 분야의 미술 작품과 미술가의 예를 적극적으로 찾아 쓸 수 있다.

관찰평가

72

보통

다양한 분야의 미술 작품과 미술가의 예를 일부 찾아 쓸 수 있다.

노력요함

다양한 분야의 미술 작품과 미술가가 있음을 안다.

영어과 성장평가 계획

영역

단 원

성취 기준

평가내용

구분

성취수준

평가방법

시기

(/)

1

쓰기

4. How Many Apples?

404-02.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따라 쓰거나 보고 쓸 수 있다.

낱말을 따라 쓴 후, 그림을 찾아 연결하기

잘함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정확하게 따라 쓰고 그림을 찾아 알맞게 연결할 수 있다.

지필평가

63

보통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대체로 따라 쓰거나 그림을 찾아 알맞게 연결할 수 있다.

노력요함

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일부 따라 쓰거나 그림을 찾아 일부 연결할 수 있다.

2

읽기

5. I Have a Pencil

403-04.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물건을 가지고 있는 표현을 읽고 나타내기

잘함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여 나타낼 수 있다.

관찰평가

72

보통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대체로 이해할 수 있다.

노력요함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를 읽고 의미를 대체로 이해하여 나타내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이전글 학교밀집도 1/3 등교 원격 수업 안내
다음글 등교중지 안내문 및 보호자 확인서(가정 내 건강기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