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10분 내외)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16일 (목) | 1교시 과학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교과서 10~11쪽 실험관찰 6쪽) | ?탐구 문제를 정해볼까요? (7분) | ?파란색 수성 사인펜의 색소를 분리하고 탐구 문제를 정해봅시다.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5jeSYU9NQwk (3분) | (학습정리-실험관찰 6쪽 활용) 궁금했던 점 중에서 알아보고 싶은 내용을 탐구 문제로 정하고 써보기 |
2교시 국어 | 1. 대화와 공감 (34~39쪽) |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12분) | ?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말하는 대화의 기술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ZLX9OKXT08 (4분) | (학습정리-교과서 37~38쪽 활용) 37쪽 2번, 38쪽 5번 물음에 답하기-말을 주고받을 때 표정과 말투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적어보기 영상을 보며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말하는 대화의 기술 기억하기 |
3교시 사회 | 1. 국토와 우리 생활 (교과서 10~12쪽) | ? 우리나라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4분) | ? ebs라이브 특강 1강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1) https://primary.ebs.co.kr/emergency/course/view?courseId=10204630&left=series (31분) | (학습정리) 교과서 11쪽에 우리 국토의 위치를 색칠하고, 위도 경도, 주변나라의 이름을 적어봅시다. (과제제출-네이버폼) 위도와 경도 알기 |
4교시 영어 | 1. Where are you from? (8~9쪽) | ? Where are you from? (11분) | 1. 원어민 선생님 인사 영상 시청(2분) 2. 단어깜빡이 영상보며 따라 읽기(2분) | 때에 따라 적절한 인사말 하기 여러 나라의 이름 알아보기 (과제제출-네이버폼) 영어노트에 단어 10번씩(뜻은 1번씩) 쓰고 사진 찍어서 제출하기 |
5교시 체육 | 1. 건강하게 성장해요.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해요 | | ? 사이틴 시즌3-성장통, 키가 자란다는 신호일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bEE9MgKvYAo (8분) | 사춘기에 나타나는 변화 알아보고, 나에게 생긴 변화를 확인해보기 |
6교시 실과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 ? 과학자들이 만든 최적의 한 끼 ‘인류세 식단’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GIlxA6GW3yw (3분) ?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cmBAmQIYTGI (2분 30초) ? 영양소송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hZgu6vRRAEo (3분) | 균형 잡힌 식사의 중요성 알기 (과제제출-네이버폼) 영양소의 하는 일 정리하기 |
4월 17일 (금) | 1교시 수학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교과서 8~11쪽 수익 5~7쪽) |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15분) | | (스스로 과제) 수학익힘책 5~7쪽 풀기 (선택과제) 일일수학 https://www.11math.com/ 에서 관련 문제 풀기 |
2교시 사회 | 1. 국토와 우리 생활 (교과서 13~15쪽) | ? 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볼까요? (5분) | ? 우리 해역서 ‘불법조업’ 중국어선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4ImrHDMw0g (1분) ? 마라도, 대한민국 최남단 https://www.youtube.com/watch?v=-Y7Xw7OmL5U&feature=youtu.be (4분) ? 국토의 영역 암기송 https://www.youtube.com/watch?v=Ei5iuOzpqIA&feature=emb_logo (1분) | 교과서 14쪽을 읽고 중요한 내용 줄 긋기 (학습정리) 사회과부도 53쪽을 보며 교과서 15쪽에 우리 나라 영토의 끝 적어보기 |
3~4교시 국어 | 1. 대화와 공감 (40~43쪽) | ? 칭찬의 위력(3분) ? 친구의 장점을 칭찬하기 (5분)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 찾아 칭찬하기 (24분) | ?칭찬의 달인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aQFlNYFeHAU (10분) | (학습정리-교과서 41, 42쪽 활용) 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정리하기 (학습정리-교과서 붙임 8 칭찬 기차 만들기) 가족 또는 친구의 칭찬 거리를 찾아 이름과 칭찬하는 까닭을 적어보기 (과제제출-네이버폼) 칭찬의 한 마디 적기 |
5교시 창체 | 온책읽기 | | ? ‘엄마 손은 약손’ 구연동화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oNVnGiBiJZo (10분) | ‘엄마 손은 약손’ 구연동화 듣고 아팠을 때 가족에게 간호 받았던 경험 떠올리기 |
6교시 창체 | 동아리 (클래식 음악감상) | | ? 엘가의 ‘사랑의 인사’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28SpnxWl9aQ | 엘가의 ‘사랑의 인사’ 들으며 명상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