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23(월) | 3.24.(화) | 3.25.(수) | 3.26.(목) | 3.27.(금) |
1 차시 | 교과 | 국어 2단원(1-2차시) | 수학2단원(3차시) | 국어2단원(3-4차시) | 사회2단원(9-10차시) | 국어2단원(5-6차시) |
학습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점 알기 |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우리나라 산지,평야,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일기 |
주요 활동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 읽기 | 여러수의 곱으로 약수와 배수 관계 알아보기 | 시를 읽고 내용 알기 | 우리나라 해안지형 살펴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유관순의 나라 사랑’ 검색 | e-학습터 ‘약수와 배수의 관계 검색 | e-학습터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검색 | 유튜브(우리나라 산지,강,평야,해안의특징) 27분 | e-학습터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검색 |
2 차시 | 교과 | 국어 2단원(1-2차시)) | 사회2단원(9-10차시) | 국어2단원(3-4차시) | 과학2단원(9차시) | 수학2단원(6차시) |
학습주제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점 알기 | 우리나라 산지,평야,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기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방법 설명하기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구해보기 |
주요 활동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점 알기 | 지형도 살펴보기 | 시와 관련있는 자신의 경험 이야기하기 | 기체에서 열의 이동모습 관찰하기 | 공통된 배수 찾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검색 | 유튜브(우리나라 산지,강,평야,해안의특징) 27분 | e-학습터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검색 | e-학습터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검색 | e-학습터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구하기 검색 |
3 차시 | 교과 | 수학2단원(1차시) | 과학2단원(7차시) | 수학2단원(4차시) | 수학2단원(5차시) | 과학2단원(10차시) |
학습주제 | 자연수와 약수의 배수 구하기 | 고체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동 빠르기 비교하기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해보기 | 최대공약수 구해보기 | 단열이 잘되는 집 만들기 |
주요 활동 | 약수, 배수 알아보기 | 버터가 녹는 빠르기 비교하기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관계 설명하기 | 최대공약수 구하기 | 단열에 대해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약수와 배수의 의미’ 검색 | e-학습터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검색 | e-학습터 ‘공약수와 공배수’ 검색 | e-학습터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구하기 검색 | 유튜브(세모왕자의 얼어버린 깜짝 선물/따뜻한 보온병의 원리) |
4 차시 | 교과 | 사회2단원(8차시) | 과학2단원(8차시)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국어2단원(5-6차시 | 사회2단원(11차시) |
학습주제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액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방법 | 전염병과 예방방법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일기 | 우리나라 기후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다양한 지형살펴보기 | 액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전염병과 예방방법 알아보기 |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우리나라 기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우리나라 지형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검색 | e-학습터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검색 | 유튜브(바이러스를 막아라/괴바이러스의 진실) | e-학습터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검색 | e-학습터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검색 |
5 차시 | 교과 | | | 음악 | 영어 | 음악 |
학습주제 | | | 당김을을 알고 노래해보기 | 1.How’s it going | 리코더 연주해보기 |
주요 활동 | | |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 How’s it going? | 텅잉주법 |
참고자료 | | | 유튜브(https://www. youtube.com/ watch?v= DXUfvPXuLmo) | e-학습터 ‘How’s it going?:Enter the story? 검색 | 유투브(https://www. youtube.com/ watch?v= uN00KADbY8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