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10분 이상) |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전북e-학습터 | 기타 온라인학습 자료 |
4월 27일 (월) | 1교시 도덕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2차시] (도10~13) | | ㆍ학급규칙, 넛지로 지켜요. https://www.youtube.com/watch?v=qnpKfhOl9fQ | 학습주제 : 도덕 공부 내용과 방법 및 실천하기 학생 과제수행 : 행복한 학급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학급 규칙 한 가지 쓰고 잘 지킬수 있는 방법은 뭐가있을까요? |
2교시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4차시] (국36~39) (국활6~7) | ㆍ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ㆍ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https://www.youtube.com/watch?v=CmPWJgVU-D8 ㆍ‘내맘처럼’ 시 듣기 https://www.youtube.com/watch?v=u44ex-VWbiA
| 학습주제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학생 과제수행 : 국어 38-39쪽 해결하기국어활동 6~7쪽, ‘내 맘처럼’ 시 읽고 7쪽 2번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수학 | 1. 큰 수 (20-21쪽) | ?뛰어세기 하기 | ㆍ뛰어 세기를 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8INm3UUbNVc ㆍ뛰어 세기 퀴즈 풀기 https://quizn.show/quz/play/tryPinForm.do?showSeq=4674 | 수학 20-21쪽 해결 수익 14-15쪽 해결 |
4교시 영어 | 1. My name is Eric | -단어깜빡이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소개하는 말하기 | | 교과서10-11쪽 활동하기 학생 과제수행: 단어깜빡이 영상을 보며 큰소리로 따라 읽기 -소리내어 따라 읽었어요 -따라 읽지 못했어요 |
5교시 체육 | 1. 건강 (16~17쪽) | | ㆍ 활동 및 과제 안내 영상 | 학생 과제수행: 보호자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고 우리 동네의 가까운 공원이나 산 걷기 되도록 평일에 걷는 것을 권장 |
4월 28일 (화) | 1교시 과학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20~21쪽) | | ㆍ과학적 의사소통 방법 알아보기 https://youtu.be/y0N4A7P190E ㆍ과학적 의사소통 방법 정리하기 https://youtu.be/X4e1qcBX6Lo | 학생 과제수행: 과학 21쪽 읽어보기 나의 생각이나 탐구 결과를 잘 발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의 답 써보기 |
2교시 체육 | 1. 건강 (26~27쪽) | | ㆍ 물병을 이용한 런지 https://tv.naver.com/v/5950673 ㆍ 수건을 이용한 백익스텐션(허리운동) https://tv.naver.com/v/8230134 | 학생 과제수행: 동영상 보고 따라하기 한 번 더 반복하기 스트레칭 후 네이버 폼에 소감 제출하기 |
3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 (12-13쪽) | | ?박과 박자에 대해 알아보고, 노래를 듣고 박자 맞추기 https://youtu.be/YAL_fN4xSz4 | 동영상을 보며 음악 13쪽 해결 음악 88쪽 첫 번째 문제(리듬에 맞는 박자표 써보기) 해결 |
4교시 수학 | 1. 큰 수 (22~25쪽) | ㆍ 큰 수의 크기 비교하기 | ㆍ수학공장- 수의 크기 비교 https://youtu.be/enAQx6fWPhU | 수학 22-25쪽 해결 수익 16-17쪽 해결 |
5교시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5차시] (국40~45) | | ㆍ가훈 속에 담긴 뜻 1 https://www.youtube.com/watch?v=_rYOvY6T62c ㆍ가훈 속에 담긴 뜻 2 https://www.youtube.com/watch?v=Fp0pcbrAWdw | 학습주제: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학생 과제수행 : ‘가훈 속에 담긴 뜻’ 읽고 교과서 45쪽 4번, 6번 물음에 답해 보기 우리집 가훈 쓰기. |
4월 29일 (수) | 1교시 자율활동 | 자율활동 - 온라인예절교육 | ㆍ온라인에서 지켜야 할 예절 알아보기 | | 학생 과제수행: 내가 앞으로 온라인에서 지킬 예절 약속 2가지 생각해 써보기 |
2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 (14-15쪽) | | ?3/4박자의 셈여림을 표현하며, 바른 자세로 노래 부르기 https://youtu.be/q2sQI8ezEKE | 학생 과제수행: 셈여림을 표현하며 바른 자세로 '안녕 친구야' 2번 부르기 |
3교시 영어 | 1. My name is Eric | ㆍ다른 사람을 소개하는 문장 읽기, 가족과 주변 사람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ㆍ단어, 소개하는 문장 말하기 복습 https://youtu.be/zfmj75nWUg0 | 영상을 보며 교과서12-13쪽 활동하기 학생 과제수행: 단어, 소개하는 문장 말하기 -소리내어 따라 읽었어요 -따라 읽지 못 했어요 |
4교시 수학 | 1. 큰 수 (26-27쪽) | | ㆍ사라진 숫자를 알아볼까요 https://youtu.be/FHx3PKP33wk | 학생 과제수행: 수학 26-27쪽 해결 |
5교시 국어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6차시] 국어활동 8~23 | ㆍ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 학습주제: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학생 과제수행: 국어활동 8~22쪽, ‘할아버지와 보청기’를 읽고, ‘할아버지와 보청기’ 이야기 속 영우가 되어 할아버지께 편지 쓰기 |
6교시 사회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7~20쪽) | | ㆍ방위표 이용해 지도 위치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fjOVhcBHd0s ㆍ방위표 이용해 지도 위치 알아보기2 https://www.youtube.com/watch?v=r2azwAAzBNM ㆍ지도에서 방위표를 이용해 위치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PAJD0_1P7Dc | 영상 보며 사회 교과서에 정리하기 학생 과제 수행 : 학습 내용 3가지 적어보기(마지막 동영상 8분 55초 참고) |
4월 30일 (목) | 석 가 탄 신 일 |
5월 1일 (금) | 1교시 과학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8~21쪽 단원정리) | | ㆍ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정리하기 https://youtu.be/MK9HI0uQX6w | 과학적 탐구 방법 6가지 쓰기 (힌트: 과학 교과서 10~21쪽 참고, '과학자처럼 ~~해 볼까요?'에서 ~~쓰기) |
2교시 과학 | 2.지층과 화석 (22~25쪽) | | ㆍ공룡화석 발굴 방법 https://youtu.be/lxXXV6OImlU ㆍ화석 발굴하기-초콜릿 조각 발굴하기 https://youtu.be/ujaq814BbK0 | 학생 과제수행: 초콜릿 조각 발굴하기 활동해보기 초콜릿 조각 발굴하기를 통해 알게된 점이나 느낀 점 쓰기 |
3교시 미술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 | ㆍ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알아보기 https://youtu.be/FBPKLKQE5lE |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 알아보기 (Warm & Cool Colors) |
4교시 미술 | 자연에서 미술을 느껴요 | | ㆍ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손 그리기 https://youtu.be/Sj-4PVOvpus | 학생 과제수행: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으로 손 그리기 (완성한 작품은 개학 날 꼭 가져오기) |
5교시 자율 활동 | 독서 및 독후활동 | | ㆍ레기, 내 동생 소개 영상 https://youtu.be/RIfqsDkSi_Q | 학생 과제수행: 영상을 보고, 나에게 마법수첩이 있다면 쓰고 싶은 것 1가지와 그 이유 생각해서 써보기 집에 있는 책 1권 읽고 제목과 느낀 점 써보기 |
6교시 동아리 활동 | 보드게임 활동 | | ㆍ우봉고, 게임 방법 설명 영상 https://youtu.be/oFQEEq8y9oU | 학생 과제수행: 학교에 나오게 됐을 때,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은 보드게임 1가지와 그 이유 써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