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알콩달콩 서로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2학년 1반 입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보게요~   

알콩달콩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급
  • 선생님 : 김현순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창의인성전래놀이(5.27)

이름 김현순 등록일 22.07.03 조회수 69
첨부파일

  그토록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창의인성전래놀이! 오늘은 진놀이를 했어요. 날씨가 다소 더웠지만, 그래도 구름이 한번씩 지나가고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다보니 더위도 잊고 즐겁게 뛰어놀았던 시간입니다.

  평소 이 활동 시간에 겉돌던 아이들이 너무 재밌었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났던 시간이었습니다. 서로 자기 진영을 지키고, 포로를 데려오고, 상대편의 진영을 뺏는 등 군사훈련에서 비롯한 놀이라 그런가 남자아이들이 더욱 신나했던 활동이었습니다.

  활동 후 교실로 돌아와서 국어 7단원(친구들에게 알려요)과 연계하여 진놀이 활동에 대해 간단하게그림을 그려보고, 놀이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다소 어려운 진놀이에 대해 설명을 과연 글로 잘 옮길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역시나 우리 아이들은 저에게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그림 안에도 설명이 고스란히 나타나있고, 설명글도 어찌나 잘 썼는지 모두에게 칭찬했어요. 그리고, 전래놀이 강사님에게도 우리 아이들의 활동지 보여드리며 자랑도 했지요. 강사님께서 어린 아이들이 진놀이에 대해 설명을 너무 잘 했다고 칭찬해주셨어요. 그만큼 즐겁게 뛰어놀았던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어떤 한 아이는 글 속에 "이 진놀이는 또 해야만 한다." 라고 적어놓았네요. 날이 시원하면 운동장에 나가서 또 놀아봐야겠어요.  

이전글 창의인성전래놀이((6.3)
다음글 예쁜 봄꽃이 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