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여러분이 함께 자라고 나누는 곳입니다.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한 교실
  • 선생님 : 000
  • 학생수 : 남 11명 / 여 12명

그림자 도둑

이름 유민주 등록일 21.06.24 조회수 266

제목:그림자 도둑 

 

이책을 읽게된 이유는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는데 무척 신기한 책이였고 그림들이 지친 모습들 같은 것을 표현하여 신기해서 읽게 되었다.

 

이책의 줄거리는:공부나 모든걸 지능적 으로 잘하는 아이들에 그림자를 뺏겨 그림자 도둑이 뺏은 그림자를 맘껏 조종하면서 아이들을 못되게 만든다 주인공 대호는 그림자 도둑을 찾고 그림자를 돌려주는 이야기이다. 그림자를 도둑 맞은 아이들은 우울해지고 친구들을 괴롭히고 자신에 대해 후회를 해서 그림자를 찾으면 원래대로 돌아오고 그런  이야기이다. 하지만 그림자 도둑은 각각 다르다 착한 그림자 도둑들은 아파트 단지에서 노래를 부르고 나쁜 그림자는 아파트에 들어가 사람을 조종하는것이다. 또 그림자를 찾아주면 상금을 준다면서 여러가지로 펼쳐지는 그런 이야기이다.

 

나의 생각과 느낌은 그림자 도둑이 똑똑한 아이들만 뺏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왜 그런가 생각해 보니 자신도 그러고 싶고 부러워서 그랬던거 같다.

두번째로 대호가 그림자를 찾아준다고 하였을때 대호는 친구들을  괴롭히는데 찾는다 해서 좀 놀랐지만 그래도 엄 청 잘찾고 그래서 놀랐다.

세번째 로 그림자 도둑들이 노래를 불렀다고 했을때 그 노래가 약간 무섭고 소름이 돋아서 조금 무서웠다.하지만 꽤 재미있었서 좋았다

 

 

이전글 눈의 여왕
다음글 베니스의 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