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사랑합니다. 환영합니다.

 

꿈을 키워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요.

나를 사랑해요.

친구를 배려해요.

 

즐거운 1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요^^ 

 

예절바르고, 친구를사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조세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2021년 3월 9일 화요일-새학기를 시작하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이름 강원향 등록일 21.03.09 조회수 261

학교생활에 반드시 지켜야 할 점

- 간식거리, 잃어버리면 아까운 물건, 돈은 학교에 가져오지 않습니다.

-다른사람의 물건(핸드폰, 돈 등)을 절대로 가져가지 않습니다.

- 휴대폰은 아침에 학교에 와서 끄고, 집에 갈 때 켭니다. (핸드폰관리는 스스로 합니다. 액정관리. 분실주의)

- 친구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심한 장난 하지 않기, 본인 부주의 조심. 승부욕을 앞세워 무리한 행동하지 않기

- 친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놀리기, 욕하기, 빼앗기, 험담하기, 따돌림, 때리기, 괴롭힘등)

-쪽지 주고 받지 않기

-말 전하지 않기

-특히 하교후 방과후 수업, 학원, 놀이터 등등에서 위의 사항을 꼭 지킵니다.

  *******위의 사항은  하교후 방과후 수업, 학원, 놀이터 등등에서도 지키도록 가정에서도 1년동안 꼭 지도바랍니다. ********

교우관계 및 학습 지도 상담시간: 수업시간 제외 14:30~16:30 (이학습터 안내 번호로 연락주시면 됩니다.-공개되어 있는 페이지라서 이곳에 연락처를 적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회의 등으로 수신이 안 될 경우가 있습니다. 문자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종종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부모님들께서 퇴근 후 돌아와  엄마(아빠), 오늘 OO이가 나를 괴롭혔어. 그리고 나랑 놀지 말라고 애들에게 그랬어등 이런 이야기를 퇴근 후 들으면 순간 부모님들은 혹시 우리 아이가 왕따를 당한 건 아닌지 등으로 잠을 설치기도 합니다. 물론 당연한 일입니다 저도 부모로서 내 아이가 이런 말을 한다면 무척 속상하고 화가 납니다.

어른들의 걱정과는 달리 놀랍게도 대부분의 우리 아이들은  반짝반짝 빛나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아직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합니다. 그에 따라 아이들의 기억은 재구성될 때가 많습니다. 작은 일이 크게 부풀려질 때도 많습니다. 학교생활 중에는 아이들 사이에 작은 다툼이나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나의 의사표현을 할 때에는 행감바, 인사약 으로 말하고 답합니다. 가정에서도 1년동안 꼭 지도바랍니다. ********

(예시 )행감바로 말하고 인사약으로 답하기

행동을 말하기:나는 네가 내 별명을 불러서

감정 표현하기: 내 기분이 많이 안 좋았어.

바라는 바 말하기: 다음부터는 내 이름을 불러줘

인정하기: 내가 네 별명을 불러서

사과하기: 진심으로 사과할게

약속하기(꼭지키기): 다음부터는 별명으로 부르지 않고 이름으로 부를께

*******************************************************

자신의 언어사용과 행동에 책임감을 지닐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학부모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이 이 놀랍고 신비한 문제해결능력과 갈등조절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학생들에게는 꼭 필요한 능력이며 하루만에 생기는 능력도 아닙니다.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귀한 이 순간들을 순간을 배움의 기회로 삼아 발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그럴 것입니다. 교우관계 등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는 상기 상담시간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상담을 하다보면 우리아이가 그럴 리가 없는데요? 하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아직 어린 학생들입니다. 그러다보니 가정에서 생활하는 모습과  다른 학생들과 함께 학교라는 사회속에서 구성원으로써 학교에서 생활하는 모습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학부모님께서는 다른 자녀도 그럴 수 있음을 이해해주시고 다른 자녀뿐만 아니라 내 자녀도 그러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자녀양육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실수를 너그러이 이해하고 나의 단점을 엄격히 살피어 성숙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3.11/3.18 목 매주 목요일 6교시-시수조정기로 인함
다음글 2021년 3월 9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