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환영합니다.
꿈을 키워요.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요.
나를 사랑해요.
친구를 배려해요.
즐거운 1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요^^
일일학습안내(4학년) 2021.03.04
조회
1. 오늘 공부할 교과서와 종합노트 준비하기 - 교과서가 준비되지 못한 경우 교과서 활동을 종합노트에 정리해보세요.
2. 아래 건강상태 자기진단 클릭해서 오늘 나의 건강 점검하기
클릭해주세요☞
오늘의 건강상태 자가진단(바로가기)
교시
과목
<오늘의 학습 방법 안내> 클릭 ☞
e학습터 바로가기
1
체육
-체격과 체력을 알아봅시다.
-체격을 측정해봅시다.(집에서 체중계가 있는 경우 몸무게를 재어봅니다)
-없는 경우에는 학교에 등교해서 보건실에서 측정해봅니다.
-체력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봅시다.
-나의 체격과 체력 활동자료를 열어서 운동계획표를 만들어 봅시다.
(등교시 운동계획표를 가져오세요)
2
국어
-교과서 36쪽을 펴주세요
-‘등굽은 나무’를 읽어주세요.
-모양이나 소리를 흉내낸 말과 인물의 감정을 드러낸 말에 주의하며 읽어요.
-교과서38쪽 2번 물음에 대해 생각해보고 간단히 써봅시다.
-‘등 굽은 나무’ 속 성민이가 한 생각을 간단히 교과서에 써 봅시다.
-학습지를 열어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립니다.
3
수학
-수학책 8-9쪽을 펴주세요.
-수학익힘책 5쪽을 펴서 공부할 준비를 풀어보세요.
-선생님과 수학익힘책 5쪽을 확인해주세요.
-큰 수가 사용되는 상황을 알아봅시다.
4
사회
-사회책 6-7쪽을 펴주세요
-여러가지 기호를 살펴봅시다.
-지도와 사진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사진 속 학생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봅시다.
-지도와 사진을 보고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예상해봅시다.
-교과서8-9쪽을 펴주세요
-만화를 보고 혜진이의 고민이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이 단원을 살펴보고 떠오르는 것을 자유롭게 써봅시다.(교과서 9쪽)
-이 단원 살펴보고 빈칸에 들어갈 낱말이나 뜻을 찾아 써 봅시다.(교과서 9쪽)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학습지를 열어 마인드맵을 그려보세요.(등교수업에 가져오기)
5
- 사회책 10~13쪽을 폅니다. 지도의 의미의 필요성을 공부해봅시다.
- 학습자료를 다운받아 출력하여 학습지 문제를 해결합니다.
-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노트에 지도의 뜻과 특징을 정리합니다.
6
과학
-교과서 14-15, 실험관찰 8쪽을 펴주세요.
-탄산수 거품의 최고 높이 예상하기(실험관찰 8쪽 1번, 2번)
-더생각해보기 예상하기
-OX문제 풀어보기
종례
1.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손 자주 씻기
2. 배운 내용중 교과서에 정리해야할 것은 미리미리 정리해두기
3. 교과서 및 제출물 미리챙겨놓기
4. 3월 5일(금)은 학교 등교하는 날 →8시50분까지 등교하기
5. 등교전 자가진단 꼭 실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