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4반

아름답지 않은 꽃은 없다고 합니다.

아직은 여리고 어린 꽃들이 5학년 4반에 모였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꽃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며 성장하기 위해서는 함께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아름다움을 인정하고 이해할 줄 알아야 자신의 아름다움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서로 인정하고 이해함을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5학년 4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웃음, 배려, 나눔이 넘치는 우리 반
  • 선생님 : 김영실
  • 학생수 : 남 9명 / 여 11명

바꿔!

이름 소민아 등록일 20.06.29 조회수 48

제목:바꿔!

마루는  이 책의 주인공이다. 마루는 친구라곤  여울이라는 친구 뿐이다. 또 화영이라는 친구는 마루를 왕따를 만드는 친구다.마루는 학교를 전학을 와서 친한친구가 없기도 하고,화영이가 대장같이 친구들을 몰고다녀서 친구들도 마루를 싫어한다.

마루는 혼자 핸드폰을 하다가 '바꿔'라른 앱을 발견 하였다. 이 앱은 바꾸고 싶은 상대와 1분이상만 통화를 한후 자고 일어나면 서로 몸이 바뀌게 해주는 앱이다. 마루는 화영이에게 복수를 하려는 마음으로 이 앱을 설치하였지만 화영이와 1분이상 통화하기가 어려웠다.하지만 가장 통화하기 쉬운 엄마가 있어서 엄마와 통화를 1분이상을  하여 몸이 바뀔 수 있게되었다. 하지만  생리통 때문에 고통도  받고,아침 부터 일을 나가야 해 힘들었다.

만약 내가 마루였다면 나는 화영이에게  전화를 시도 했을것이다. 1분동안 전화하기 힘들기때문에 어차피 몸이 바뀌니깐 하고싶은 말을 다하고 몸을 바꿨을 것같다.만약 바꾸고 싶은 상대가 여울이였다면 아주 간단했겠다. 여울이와는 1분동안 전화는 가뿐이 할수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하지만 나는 화영이와 전화를 하여서 화영이를 복수하였을것이다.

만약 나에게 이 기회가 주어 진다면 나는 이 앱을 깔지 않았을수도 있다.

이전글 자전거 도둑
다음글 기호 3번 안석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