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월16일(목) 온라인개학에 대비하여 오늘부터 학생들은 매일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온라인학습을 실시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index.html)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합니다. - ‘전주효림초등학교 5학년 4반'에 입장하여 날짜별 강좌 <오늘의 학습>을 수강합니다. -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오늘의 과제>를 해결합니다. - 오늘의 학습과 과제는 당일 이수 및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담임교사가 학생들의 출석 및 이수율, 과제 수행 여부를 확인하여, 2일 이상 미접속 시 개별 연락드립니다. - 질문이 있으면 Q&A 게시판에 올리거나 선생님께 쪽지 보내주세요. - e학습터 학습방 이용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동영상 소리없음) 2. 오늘 온라인 학습 관련 배움노트를 배부합니다. 3. https://eduro.jbe.go.kr/hcheck/index.jsp 이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학부모님 학생건강상태 설문조사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위생안전 철저히 해주세요. (외출시 마스크필수, 손씻기, 사회적거리두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방문 자제하기) 5. 가벼운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을 실천해주세요.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창체 | 체육 | 공휴일 (21대 국회의원 선거)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 1. 건강 | 시업식 |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주요 활동 | 효과적인 공부 방법 알아보기 | 국민건강체조 | 정보윤리교육 | 읽을 책 정하고 즐겁게 읽고 생각 나누기 | 보조자료 | 퀴즈로 풀어보는 공부의 원리 | BTS가 대기실에서 하는 것? 국민건강체조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14~18p | 2 | 과목 | 수학 | 창체 | 체육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3. 곱셈과 나눗셈 (4학년 복습) | 세월호 계기교육 | 5. 안전단원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우리 생활 속 수학 찾기 | 세월호 기억하기 | 단원 살펴보기 | 단원 도입과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보조자료 | 수학을 배우는 이유 나눗셈을 이용하여 마카롱 만들기 | 영상으로 보는 1073일의 기록 4·16 그날의 기억 | e학습터 교과서 118~119p | e학습터 교과서 8-11p 수익 5~7p | 3 | 과목 | 사회 | 음악 | 영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세월호 계기교육 | Where are you from? | 국토와 우리 생활 | 주요 활동 | (코로나19 끝나면 가고픈) 우리나라 이곳저곳 | 세월호 추모곡 ‘천 개의 바람이 되어’ 감상하기 | 교과서 대화를 듣고 주요 표현 인지하기 | 단원 학습 내용 살펴보기 | 보조자료 | 2016드론쇼코리아 대상 - Traveling to Korea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 관광지 TOP10 | 천 개의 바람이 되어(임형주) 세월호 추모 샌드아트 영상 | ebse 스피드어휘 | 교과서 6-9p | 4 | 과목 | 국어 | 창체 | 실과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독서단원 | 세월호 계기교육 | 나의 발달 | 5-(1)응급처치와 안전 | 주요 활동 | 내가 좋아하는 책 추천하기 | 세월호 추모 애니메이션 감상하기 | 나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기(1) | 응급 상황의 종류와 특징 알기 | 보조자료 | 내가 좋아하는 책은? 북튜버 소개(뉴스) 추천도서 - 불량한자전거여행 | 애니메이션 작품 소개(뉴스) 빅 피쉬(2017) | e학습터 | 교과서 120~121p | 5 | 과목 | 실과 | 미술 | 실과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1. 나의 성장 | 세월호 계기교육 | 나의 발달 | 마음을 열며 | 주요 활동 | 사춘기에 대해 알아보기 | 추모의 마음 담아 종이접기 | 나의 발달 특징을 알아보기(2) | 새싹들이 노래 익히기 | 보조자료 | 왔다! 사춘기 - 뇌에도 사춘기가 온다고?_#001 | 기억의꽃 접기 종이배 접기 | e학습터 동영상 활동지(색칠도구) | e학습터 동영상 교과서 10-11p 리코더 | 6 | 과목 | 미술 | 사회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 4·15 국회의원선거 계기교육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대화와 공감 | 주요 활동 | 자기소개 마인드맵 만들기 | 국민의 정치참여 ? 투표 참여의 중요성 알아보기 | 탐구 문제 정하기 | 대화의 특성을 이해하기(1) | 보조자료 | 자기소개 마인드맵 만들기 | 펭수공익선거 나는대한민국유권자입니다!(1) | e학습터 교과서 10-11p 실험관찰 6p | e학습터 교과서 34~39p |
|